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불법촬영 등 젠더 폭력

'대형병원 몰카사건' 다시 경찰로…확인 피해자만 10여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얼마 전 < 뉴스룸 > 에서 '대형병원 몰카 사건'을 보도해드렸지요. 영상에 찍힌 피해자들과 해당 병원의 노조가 경찰에 고소, 고발을 제기했습니다. 영상에서 확인된 피해자만 10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김지아 기자입니다.



[기자]

[간호사 탈의실 불법촬영 엄중 수사하라! (수사하라! 수사하라!)]

서울대병원 노조와 피해자들이 오늘(16일) 서울지방경찰청 앞에 모였습니다.

서울대병원 산하 한 대형병원 탈의실을 찍은 불법 영상이 잇달아 발견되자 수사를 촉구하기 위해 고소장과 고발장을 제출한 겁니다.

이 영상은 이미 2015년 1월 피해자들이 신고해 경찰이 수사했지만 범인을 찾지 못하고 수사가 종결됐습니다.

피해자들과 노조는 당시 유력 용의자 전공의 이모 씨를 지목했지만 경찰이 이를 제대로 수사하지 않았고, 병원도 이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런데 지난달 해당 병원의 간호사 탈의실을 찍은 또 다른 영상들과 피해자들이 확인됐습니다.

[박경득/서울대병원노조 관계자 : (피해) 간호사 수는 십수 명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다른 탈의실에 추가로 카메라가 설치됐다면 해당 병원에서는 간호사 수백명이 그 탈의실에서 옷을 갈아입고 찍힐 수 있었습니다.]

서울대병원 측이 수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경찰은 피해자들을 통해 영상 촬영 시점 등을 조사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김지아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