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때로는 딜러보다 강한 탱커" 비행소녀학원의 방어형 소녀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23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비행소녀학원은 세계 각국의 비행기를 모에화 시켜 등장하는 미소녀들이 다수 등장해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육성형 모바일게임 스타일의 이 게임은 다양한 비행기를 컨셉으로 한 소녀들이 등장하는 만큼 비행소녀학원은 총 6명의 소녀를 활용해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게임 속 등장하는 소녀들은 공격, 방어, 기술 등 총 3가지 타입으로 나뉘어 저마다의 특색 있는 스킬과 능력치를 지닌 것이 특징. 이중에서도 방어형 소녀들은 최전방에서 적들의 공격을 막아내는 동시에 다양한 스킬로 때로는 공격형 소녀 못지 않는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도탑전기와 유사한 스타일의 전투 시스템을 지닌 비행소녀학원에서 방어형 소녀들은 꽤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강한 체력과 높은 방어력을 지닌 탱커가 앞에서 적의 공격을 받아내고, 공격을 담당하는 딜러, 힐과 각종 마법 공격에 능한 지원 캐릭터가 어우러진 전략적인 전투를 플레이할 수 있는 도탑전기의 특성상 비행소녀학원 역시 전방에서 적의 공격을 받아내는 탱커가 필수적이기 때문.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행소녀학원의 방어형 소녀는 링링, 로라, 란, 미루, 나타샤, 패니, 센델, 루시, 도라, 리리사, 헬렌, 헤이즐, 유정, 셀리 등 총 14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8월 16일 기준) 특히, 이들 캐릭터는 저마다 방어력 증가 및 전체 공격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높은 방어력과 체력을 앞세워 딜러들의 공격을 막아주어 적어도 2명 이상의 캐릭터를 배치해야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중 가장 유용하게 사용되는 것으로 꼽히는 소녀는 사전예약부터 그 모습을 드러낸 '링링'으로, 생명력을 영구 증가시키는 '특급 생명 강화'와 적 모두를 공격하는 것은 물론, 일정 확률로 적을 기절시키는 '불곰주먹' 등 높은 방어력과 전체 공격을 지니고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란'의 경우 도발 능력의 부재와 다소 애매한 딜, 탱 능력으로 평가가 엇갈리지만, 길드에서 진행할 수 있는 '비행연습' 등을 통해 조각을 빠르게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아이템의 구조 역시 쉬운 육성 난이도를 지니고 있어 무과금 게이머라면 키워볼 만한 캐릭터로 평가받고 있기도 하다.

물론, 위에서 소개한 소녀들은 일반적인 예시일 뿐 절대적인 수치는 아니다. 기본적으로 방어형 소녀를 육성할 때는 후방 공격을 막아줄 수 있는 도발 능력과 체력 및 방어력이 높은 순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으며, 이중 아군에게 방어력을 높여주는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를 위주로 성장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글 /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june@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