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제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장 김봉진, 이하 코스포)은 16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주영범)와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시작으로 코스포는 전국에 있는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트업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조체계를 구축한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및 투자인프라 환경 조성, 유망기업의 중국진출 지원 및 글로벌 유니콘 기업 육성, 혁신센터 보육기업의 코스포 참여 및 성장 지원을 위한 네트워킹 등 양 기관은 스타트업 지원사업에 공동으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코스포는 지난 5월 제주에서 개최한 ‘혁신하는 우리 스타트업 in 제주’를 기점으로 전국 각지에 있는 스타트업 지원기관과의 협력을 늘려가고 있으며, 더욱 빠르게 확대해갈 예정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주영범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코스포와 함께 유망스타트업의 중국진출 지원 및 스마트 물류, 스마트 시티, 바이오 헬스케어 육성을 위한 노력 또한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코스포 최성진 대표는 “창업 생태계가 서울에 비해 지역이 취약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고, 스타트업 지원사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장 김봉진)은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생태계 발전을 지원하고 공동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해 스타트업 기업들로 구성된 단체다.

우아한형제들, 알지피코리아, 마켓컬리, 메쉬코리아, 테크앤로법률사무소, 풀러스, 비바리퍼블리카, 이음소시어스, 보맵,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스마투스, 위드이노베이션, 홈스토리생활, 시지온, 직방,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링크샵스, 8퍼센트, 한국NFC, 제주패스, 나우버스킹,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위즈돔이 운영위원사로 있으며 총 450여 스타트업이 가입돼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