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행안부, 10개 대학과 재난관리·지진분야 전문인력 양성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부겸 행안부 장관 "참여 대학 재난관리 전문가 양성 요람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기대"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행정안전부가 대학과 손잡고 재난관리와 지진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행안부는 16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10개 대학과 재난관리·지진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대학에는 앞으로 2년간 매년 2억원의 국비가 지원된다. 지원금은 △장학금 △연구비 △교육 운영비 등으로 사용된다.

행안부는 2014년부터 재난관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대학에 지원하고 있다. 사업 초기에는 방재 안전 분야와 기업재난관리 분야를 지원했고 2017년부터는 경주 지진을 계기로 지진 분야를 추가 지원하고 있다.

김부겸 행안부 장관은 "이번 협약 참여 대학이 재난관리 전문가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졸업생들이 대한민국의 재난관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 또한 각 대학의 취업 지원 노력에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재난관리 관련 협약체결 대학은 강원대학교를 비롯해 광운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숭실대학교, 충북대학교 등 5개 대학이다. 아울러 지진 관련 협약체결 대학은 군산대학교를 비롯해 세종대학교, 안동대학교, 울산과학기술원, 한양대학교 등이 있다.
조득균 기자 chodk2001@ajunews.com

조득균 chodk2001@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