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AG] 여자농구 남북 단일팀, 역사적인 종합대회 첫 승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여자 농구 남북 단일팀이 광복절날 종합대회 단일팀 사상 첫 승리라는 역사적인 기록을 남겼다.

이문규 감독이 이끄는 여자농구 남북 단일팀은 1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겔로라 붕 카르노(GBK) 스포츠 컴플렉스 내 농구장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조별리그 A조 1차전에서 인도네시아를 108-40으로 물리치고 대회 첫 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는 올림픽이나 아시안게임 종합대회에서 남북 단일팀이 거둔 첫 번째 승리다. 종합대회 단체 종목에서 남북 단일팀이 구성된 건 올해 2월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에 이어 두 번째다. 하지만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은 평창 올림픽에서 세계의 높은 벽을 실감하면서 1승도 거두지 못하고 5전 전패를 당했다.

이날 이문규 감독은 박혜진, 임영희(이상 우리은행), 김한별(삼성생명), 박하나(삼성생명) 등 남측 선수 4명과 북측의 로숙영을 선발로 투입했다.

단일팀은 한 수 아래 전력인 인도네시아를 상대로 초반부터 일방적으로 몰아붙였다. 2쿼터 초반에는 31-10, 20점 이상 점수차가 벌어졌다.

선수들을 고르게 기용하며 체력을 안배한 단일팀은 전반을 58-22로 앞선 채 마쳤다. 이어 후반에도 인도네시아를 일방적으로 몰아붙여 68점 차 대승을 거뒀다.

이날 단일팀은 아직 대표팀에 합류하지 않은 박지수(라스베이거스)를 제외하고 11명이 모두 10분 이상 코트를 밟았고 득점을 기록했다.

센터를 맡은 로숙영이 양 팀 최다인 22득점에 8리바운드 5어시스트 4스틸을 기록하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북측의 김혜연이 14점, 남측의 강이슬과 김한별이 각각 12점씩 책임졌다.

단일팀은 17일 같은 장소에서 대만과 2차전을 치른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