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국제]애플, iOS12에 '그룹 페이스타임' 탑재 연기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이 차기 아이폰·아이패드 운용체계(OS) 'iOS 12' 핵심 기능 중 하나인 '그룹 페이스타임'을 탑재하지 않기로 했다고 테크크런치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실리콘밸리 개발자 기예르메 램보는 애플이 개발자에게 보낸 메모를 공개하며 “iOS 12 베타 7에는 그룹 페이스타임이 실려있지 않다”고 말했다.

애플은 올가을 그룹 페이스타임 소프트웨어를 별도로 업데이트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룹 페이스타임은 32명이 동시에 접속해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영상 대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일대일 영상통화 페이스타임 확장판으로, 메신저 프로그램의 혁신을 이룰 기능으로 관심을 끌어왔다.

그룹 페이스타임은 사용자가 같은 인터페이스에 있는 복수의 상대방 중 원하는 일부를 '하이라이트'로 표시해 화면에 크게 띄워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그룹 알림 기능도 가능, 하나의 앱에서 동시 알림을 보낼 수 있다. 그룹 메시지는 필터와 모양의 변화, 스티커 등을 사용해 효과를 냈다.

애플은 6월 캘리포니아 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iOS 12를 공개하며 그룹 페이스타임을 소개했다.

iOS 12에는 그룹 페이스타임 이외에도 애니모지의 퍼스널 버전으로 증강현실(AR)과 안면 트래킹 기술을 응용한 미모지(Memoji), 모바일 중독을 해소할 솔루션 프로그램 '앱 리미츠(app limits)' 등이 추가됐다.

더 버지는 “애플이 과거에도 iOS 새 버전을 발표할 때 에어플레이2 등 핵심 기능을 빼놓은 적이 있다”고 꼬집었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