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기춘·윤병세·대법관, '강제징용 재판' 3자 회의 했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검찰, 전날 윤병세 전 장관 비공개 조사

김기춘 등과 靑 공관서 재판 대책 회의

뉴시스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강제징용 피해자 소송과 관련해 재판거래 의혹에 연루된 김기춘 전 대통령비서실장이 14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피의자신분으로 출석하고 있다. 2018.08.14. mangusta@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은비 기자 = '양승태 행정처'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일본 강제징용 재판 거래 의혹과 관련해, 윤병세 전 외교부 장관을 비공개 소환조사했다.

14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특수 1·3부는 전날 윤 전 장관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윤 전 장관은 김기춘(79)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현직 시절 서울 삼청동 비서실장 공관에서 일제 강제 징용 재판 진행 상황과 관련한 회의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날 회의에는 당시 현직 대법관도 참석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 대법관은 김 전 비서실장 요청에 따라 비서실장 공관에 불려온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검찰은 이날 김 전 비서실장은 청사로 불러 조사중이다. 김 전 실장은 정권에 유리한 사건 처리를 기대하고 양승태 대법원장시절 행정처 요구를 들어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특히 검찰은 박근혜정부 청와대가 강제징용 피해자들이 전범기업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소송 진행에 관여한 것으로 의심하고 김 전 실장이 일정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jki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