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한국당 "드루킹 특검…수사 기한 빌미로 작은 틈도 줘선 안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자유한국당이 "드루킹과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견고했던 거짓말의 성이 조금씩 무너지고 있다"며 특검기간 연장을 재차 촉구했다.

윤영석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14일 논평을 내고 "지난 9일 드루킹 특검 조사실에서 드루킹과 김 지사를 대질 신문한 결과, 드루킹이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김 지사가 먼저 제안했다고 진술했고, 김 지사는 센다이 총영사 자리를 제안하진 않았지만 인사 추천은 했을 수 있다고 한발 물러서는 태도를 보였다"며 "이는 드루킹 관련 혐의를 극구 부인해왔던 김경수 지사가 말을 바꾼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이것이 사실이라면 드루킹은 대선 때 여론조작과 6·13 지방선거까지 유리하게 댓글을 조작하고 김 지사는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드루킹에게 공직을 제안한 것으로 공직선거법 위반이 될 수 있는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또 "드루킹이 오사카총영사로 추천한 인사를 청와대에서 면담했다고 알려진 백원우 청와대 민정비서관에 대한 수사도 당연한 것"이라며 "드루킹의 또 다른 측근인 윤모 변호사가 3월 초 청와대 관계자로 알려진 인사로부터 아리랑TV 이사직을 제안 받은 내용도 명백하게 밝혀내야 할 수사대상"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송인배 청와대 정무비서관은 2012년부터 2017년까지 노무현 대통령 후원회장이었던 고 강금원 창신섬유 회장이 소유한 '시그너스 컨트리클럽' 측의 이사로 등록돼 매달 300만원씩 수억원 대의 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라며 "이것이 정치자금 명목이었다면 이 역시 수사를 통해 밝혀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윤 수석대변인은 "특검의 1차 수사시간은 25일로 12일 남짓 남았다"며 "수사대상자들이 촉박한 수사 기한을 빌미로 특검 조사를 피할 작은 틈조차 만들지 않기 위해서는 법으로 보장하고 있는 특검 기간을 연장해 더욱 강력하고 치밀한 수사를 펼쳐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