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6916149 1082018081146916149 06 0602001 5.18.15-RELEASE 108 엑스포츠뉴스 0

[종합] '프듀48' 콘셉트 평가 시작… 실시간 1등 미야자키 미호

글자크기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김의정 기자] '프로듀스48' 생존과 방출을 가릴 콘셉트 평가가 시작됐다.

10일 방송된 Mnet '프로듀스48'에서는 콘셉트 평가 준비 과정과 본 무대가 펼쳐졌다.

27명이 대거 탈락한 두 번째 순위식 이후, 콘셉트 평가 인원이 재조정됐다. 현재 6명인 'Rollin' Rollin'', 'I AM', 'Rumor'는 한 명씩, 7명인 '너에게 닿기를' 팀은 2명이 떠나야 하는 것. 각 팀들은 투표를 통해 이동 연습생을 결정했다.

'Rollin' Rollin'' 팀 고토 모에, 'Rumor' 팀 시타오 미우, 'I AM' 팀 이채연, '너에게 닿기를' 팀 미야와키 사쿠라, 김민주가 이동 연습생으로 결정됐고, 대기실에 모인 연습생들은 속상함에 눈물을 보였다.

'다시 만나' 팀은 박해윤, 왕이런, 타케우치 미유, 강혜원, 미야와키 사쿠라, '너에게 닿기를' 팀은 장규리, 김채원, 조유리, 야부키 나코, 나고은, 'Rumor' 팀은 권은비, 한초원, 무라세 사에, 김시현, 이시안, 'I AM' 팀은 이가은, 안유진, 타카하시 쥬리, 허윤진, 최예나, '1000%' 팀은 미야자키 미호, 고토 모에, 시타오 미우, 김민주, 이채연으로 최종 구성됐다.

이후 콘셉트 평가 수업을 위해 국민 프로듀서 이승기, 트레이너 팀, 안무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에 연습생들은 긴장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어 한 팀씩 중간 평가를 받았다.

'다시 만나' 팀 센터 왕이런은 '센터 자질'에 대해 혹평을 들었다. 이후 '다시 만나' 작곡가 워너원 이대휘에게도 "센터는 내가 봤을 때는 왕이런 연습생은 음원으로 들었을 때는 발음이나 보컬 실력 이런 부분에서는 잘하고 눈에 띄고 듣기 편안한데 무대를 봤을 때 사쿠라 연습생이 전체적인 분위기를 잘 살릴 것 같다"는 평을 들었다.

'너에게 닿기를' 팀의 나고은과 조유리는 또 한 번 메인 보컬 자리를 놓고 경쟁을 벌였다. 팀 내 투표에서는 나고은이 메인보컬로 결정됐으나, 작곡과와의 녹음 과정에서는 조유리가 칭찬을 받는 모습이 그려졌다.

방송 말미에는 실시간 등수가 공개됐다. 3등 강혜원, 2등 미야와키 사쿠라가 이름을 올렸고, 미야자키 미호가 1등을 차지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Mnet 방송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