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Oh!쎈 이슈] 씨엘, 美이사→할리우드 영화 ‘마일22’ 배우데뷔+앨범준비(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강서정 기자] 가수 씨엘이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솔로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할리우드 영화 출연은 물론이고 새 앨범을 준비 중이다.

씨엘은 2016년 투애니원(2NE1) 데뷔 후 7년 만에 홀로 미국에 진출했다. 그해 첫 싱글인 ‘Lifted’를 공개하며 미국에서 입지를 다져갔다.

그러던 중 지난 5월 할리우드 영화 ‘마일22(MILE22)’ 출연 소식을 전했다. ‘딥 워터 호라이즌’, ‘패트리어트 데이’를 연출하고 제레미 레너가 출연한 ‘윈드 리버’를 제작한 피터 버그 감독의 신작이다.

OSEN

미국의 CIA(중앙정보국) 요원과 인도네시아 경찰이 손잡고 국제범죄조직과 싸우는 내용을 그린 액션 스릴러로 쟁쟁한 할리우드 배우들이 출연한다. 마크 월버그, 로렌 코헨, 존 말코비치, 이코 우웨이스 등이 출연, 씨엘이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씨엘은 극 중 오버워치(Overwatch) 소속 킬러 퀸(Queen) 역할을 맡아 열연했다. 앞서 공개된 ‘마일22’ 스틸컷에서 씨엘은 그만의 카리스마를 내뿜으며 존재감을 과시, 영화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이후 지난 3일 인천국제공항에서 다소 달라진 외형으로 등장해 크게 화제를 모으며 건강이상설 등 루머가 있었지만 소속사 측은 “건강에 이상이 없다”고 밝힌 바다. 이어 씨엘은 지난 5일 자신의 SNS에 ‘thank u Singapore’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건강이상설을 불식시켰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알고 보니 씨엘은 올 봄 미국으로 거처를 옮겼다.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앨범 작업을 하기 위해 미국으로 이사했다.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앨범을 준비했지만 앨범 작업에 집중하기 위해 미국에 새 집을 마련한 것.

지친 심신을 달래고 새로운 생활에 적응하느라 운동 및 연습에 소홀할 수밖에 없었고 체중 증가로 이어졌다. 갑자기 변한 모습에 팬들은 우려를 보였지만 건강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10일) 씨엘은 ‘마일22’ 시사회 레드카펫에 모습을 드러내며 반가움을 자아냈다. 씨엘은 할리우드 스타들 사이에서도 당당하게 자신의 카리스마를 내뿜으며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눈길을 끌었다.

미국으로 이사해 할리우드 영화에 출연한 것을 비롯해 새 앨범까지 준비, 전무후무한 여성 솔로 아티스트의 저력을 보여주며 팬들의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다.

한편 ‘마일22’는 오는 23일 개봉한다.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 ‘마일22’, 씨엘 SNS, 영화 스틸컷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