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한국당, ‘드루킹 특검’ 연장 군불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유한국당이 ‘드루킹 특검’의 수사기한 연장에 군불을 떼고 있다. 1차 수사기한인 오는 25일까지 진실을 밝히지 못하면 기간 연장이 필요하다는 논리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7일 논평에서 “특검 기간이 20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둘러싼 의혹들은 눈덩이처럼 커져만 가고 있다. 검경의 부실수사로 수사 착수조차 못한 일들만 해도 수두룩하다”며 “1차 수사기한인 25일까지 진실을 모두 밝혀내지 못한다면, 반드시 기간을 연장해서 진실을 국민 앞에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특검도 어제(6일)서야 비로소 김경수 지사를 소환했다. 청와대 핵심인사들에 대한 수사는 착수도 하지 못했다. 수사기관의 권력 눈치보기가 도를 넘어섰다”며 “민주당 추미애 대표와 당권주자들이 연일 특검을 흠집 내기하고 무력화하려고 시도하는 것은 민주당이 드루킹 일당의 공범임을 자인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밝혔다.

이어 “드루킹 사건은 민주주의의 근간을 훼손한 국기문란 사건이다. 김경수 지사가 드루킹 일당의 불법행위를 공모하고 사주했다면 이는 국민을 기만한 중대 범죄행위”라며 “한국당은 드루킹 댓글공작 사건의 진실이 특검을 통해 철저히 규명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 국정조사 등을 통해서도 낱낱이 밝혀내어 이 땅의 자유민주주의와 법치를 바로 세워 나가겠다”고 했다.

경향신문

<이지선 기자 jslee@kyunghyang.com>

▶ 경향신문 SNS [트위터]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카카오 친구맺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