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페이스북, 美 은행권에 고객정보 공유 요청…메신저 사용확대 목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드니=뉴스핌] 권지언 특파원 = 페이스북이 메신저를 통한 금융정보 열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미국 대형은행들에 고객 금융정보를 공유할 것을 요청했다고 6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뉴스핌

페이스북 로고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친구 연결 외에도 사용자들이 온라인 상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노력 중인데, 금융서비스 열람도 그러한 노력의 일환이라는 분석이다.

관련 소식통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이를 위해 지난 한 해 동안 JP모건체이스, 웰스파고, 씨티그룹, US뱅코프에 고객 금융정보 공유를 요청했다.

해당 금융정보를 페이스북 메신저에 탑재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은행 계좌 잔고 등을 열람하게 하고 금융사기 경고 메시지도 발송하겠다는 계획이다. 금융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게 해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사용자가 머무르는 시간을 늘리려는 목적이다.

관계자들은 대형 은행들과의 이러한 금융 정보 공유 논의에서 데이터 프라이버시가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페이스북의 데이터 유출 논란이 불거진 상황이라 더욱 민감한 이슈가 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미 대형은행 한 곳은 프라이버시 우려 때문에 페이스북과의 데이터 공유 논의를 일찌감치 접은 것으로 알려졌다.

엘리자베스 다이애나 페이스북 대변인은 “은행이나 신용카드 업체에서 받은 데이터는 광고에 사용하지 않는다”면서 “해당 금융기관들과 고객 정보를 광고에 사용하기 위한 특별한 관계나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있지도 않다”고 강조했다.

kwonjiun@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