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서울 용산구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봉사다몽’ 참여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용산의 미로’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용산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용산구 자원봉사센터는 오는 17일까지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 ‘봉사다몽(奉仕多夢)’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23일부터 진행된 봉사다몽은 용산의 미로(美路), 재잘재잘 스크래치북(말벗봉사), 블링블링 네일케어, 자원봉사 인문(기본) 교육, 시민성 교육 등 10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용산의 미로는 ‘아름다운 길’을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 프로그램이다. 지난 1일부터 이틀간 중·고등학생 봉사자 60명과 주부 봉사단 등 20명이 청파치안센터 옆 지하차도와 갈월지하차도 묵은 때를 벗겨냈다.

말벗봉사는 효창데이케어센터, 한강데이케어센터 등 지역 내 노인복지시설에서 이뤄지고 있다. 초·중학생 18명이 참여,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정서 안정을 돕는다.

네일케어 봉사는 오는 9일 한남데이케어센터에서 진행된다. 중고등학생 20명이 간단한 손 마사지, 네일케어 교육을 받고 시설이용 어르신 대상 봉사를 실시한다.

자원봉사 인문 교육은 학생들에게 자원봉사의 필요성과 가치를 알리는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구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청파로49길 34 3층)에서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중고등학생 40명이 참여했다.

봉사다몽은 오는 17일까지 계속된다. 1365 자원봉사포털 개인봉사 참여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전화(02-718-1365) 신청도 가능하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지역 일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면서 “무더위에 힘이 들 수도 있지만 서봉사를 통해 세상을 배우고 또래와도 어울릴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