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기무사 계엄문건 VS 드루킹 특검…민주ㆍ한국, 이슈주도권 전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추미애 “한국당 계엄 조력자”

-김성태 “드루킹 사건 희석하지 마라”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의 ‘이슈주도권 전쟁’이 한창이다. 민주당의 ‘기무사계엄문건’과 한국당의 ’드루킹특검’이 맞붙는 형국이다.

‘기무사계엄문건’이 이슈를 빨아들이는 블랙홀이 되자, 한국당은 노무현 정부때 작성된 ’대정부 전복위기 관리문건‘으로 맞불을 놓았다. 여기에 김경수 경남지사의 사무실 압수수색으로 본궤도에 오른 드루킹 특검 수사를 부각시키고 있다.

기무사 비호세력이라며 한국당에 대한 공세를 이어가고 있는 민주당은 3일 “한국당이 기무사 문건의 당사자”라며 비판수위를 높였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기무사 계엄 문건이 당초 알려진 것이 아니라 현시국대비계획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며 “대기가 아니라, 구체적 실행을 염두한 실행 계획이었음이 드러났다”고 강조했다.

또 “기무사는 TF(계엄령 문건 작성 태스크포스)를 비밀리에 운영했다. 대상과 장소도 별도로 운영했다”며 “공식적이고 합법적이지 않은, 비공식적 위법적 활동이었음이 드러났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집권시절 벌어진 일에 대해 반성은 커녕 물타기와 말장난으로 국민을 기만하고 있다”며 “한국당은 적시된 계엄령의 조력자이자, 수혜자이며 벗어날 수 없는 당사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한국당은 민주당의 공세를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당시 작성된 기무사의 ‘대정부 전복위기 관리문건’으로 방어하고, 동시에 드루킹 사건에 대한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우리가 기무사사건에 대한 국정조사를 요구하는 것이 물타기 정치공세라면 헌법상 엄격한 정치적 의무가 규정된 군을 끌어들여서 국정위기를 돌파하려는 문재인 정권은 과연 무엇인지 스스로 돌아봐야 한다”며 “적반하장으로 군 내란음모 획책 적폐몰이 그만하라. 드루킹 사건을 희석하려고 하지 마라”고 말했다.

한국당은 이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 송영무 국방부 장관, 이석구 국군기무사령관 등을 군사기밀보호법 위반 등으로 검찰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드루킹 공세도 특검 연장론으로 이어갔다. 곽상도 의원은 “드루킹이 어떻게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캠프 연게됐느지, 이들이 한 일이 밝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검 1차 수사은 오는 25일 끝난다. 특검 조사해야될 것이 많이 남아 있다”며 “수사기관 증거 은폐 조사와, 청와대 관련자 조사는 이제 부터 시작이다. 특검 수사 기간 연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cook@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