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정의당 “드루킹 특검에 단호히 대처” TF 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혐의 사실 누설 등에 대응…원내대표 직무대행에 윤소하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의당은 30일 ‘드루킹 특검’ 대응을 위한 당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또 윤소하 원내수석부대표(57·비례대표)를 원내대표 직무대행으로 임명했다. 전날인 29일 고 노회찬 원내대표 삼우제를 마친 후 당 체제를 빠르게 정비하며 정국 대응에 나선 것이다.

정의당 김종대 원내대변인은 30일 비공개 의원총회 뒤 브리핑에서 “노 원내대표 별세로 공석이 된 원내대표 직무대행으로 윤 원내수석부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정의당은 원내대표 궐위 시 1개월 내에 차기 원내대표를 선출해야 한다는 당규에 따라 내달 중 차기 원내대표를 선출하기로 했다. 하지만 5명의 의원들이 각각 당직을 맡고 있는 만큼 윤 의원이 원내대표 직무를 수행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또 노 원내대표 죽음과 관련해 혐의 사실 누설 등의 논란에 휩싸인 드루킹 특검팀에 대응하기 위해 당내 TF를 구성했다. 한창민 부대표가 TF 위원장을 맡고, 김용신 정책위의장과 최석 대변인, 각계 추천을 통한 변호사 1인이 TF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정미 대표는 “특검이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조사가 진행되지도 않은 일을 과도하게 언론에 흘리고 있다”며 “특검에 대한 단호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당 관계자는 “특검이 처음 조사에 들어갔을 때 당이 안일하게 대응했다는 반성이 있었다”며 “(향후) 논란이 확산되기 전에 현안을 파악하고 대응해야 한다는 생각에 TF를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정의당은 노 원내대표의 장례를 함께해준 국민들에게 감사 인사도 전했다.

이 대표는 “저희는 노회찬을 지키지 못했지만, 국민 여러분이 노회찬을 지켜주셨다”며 “정의당은 그의 빈자리를 채우는 데 모든 힘을 쏟겠다”고 다짐했다.

<김한솔 기자 hansol@kyunghyang.com>

▶ 경향신문 SNS [트위터]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카카오 친구맺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