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노회찬 잃은 정의당 "드루킹 특검에 단호하게 대처"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고 노회찬 의원의 장례 절차를 마친 정의당이 오늘(30일) 국민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정치개혁, 당 정비, 할 일이 많다고도 했는데 일단 '드루킹 특검'에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수영 기자입니다.

<기자>

고 노회찬 의원 삼우제까지 마친 정의당은 기자회견을 통해 함께 아파한 국민에게 감사 인사부터 했습니다.

[이정미/정의당 대표 : 이 비통함의 절벽에서 저희를 외롭지 않게 만들어준 것은 바로 여러분입니다.]

노 의원의 당부처럼 당당하게 앞으로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먼저 '드루킹 특검' 당내 TF를 예고했습니다.

특검이 심상정, 김종대 의원과 드루킹의 연관성을 조사할 뜻을 내비친 만큼 강력히 대응하겠다는 겁니다.

또 조의금 일부가 당으로 들어갔다는 등의 SNS상 허위사실 유포에도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했습니다.

오늘 발표된 한 여론조사에서 정의당 지지율은 12.5%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런 상승세를 바탕으로 선거구제 개편, 정치자금법 개정 등 소수 정당에 불리한 정치제도 개혁에도 힘을 쏟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당장 발등의 불도 있습니다. 민주평화당과 함께 20석을 채워 교섭단체를 꾸렸는데 노 의원의 별세로 교섭단체 지위를 상실하게 돼 국회 운영에서 배제될 수 있는 문제부터 풀어야 합니다.

(영상취재 : 설치환, 영상편집 : 위원양, CG : 박상만)

​☞ [친절한 경제] 전기료 누진제 걱정 없이 에어컨 '빵빵' 트는 팁!
☞ [SDF X 김동식 콜라보] <고르고 고른 인재들> 단독 연재 소설 보러 가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