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김병준 만난 김동철 "한국당 개혁을"·조배숙 "협치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병준, 바른미래·평화당 예방…노회찬 사망 소식에 침통 분위기

김병준 "정치에서 극단적 대립 만드는 잘못된 것들 차단 노력"

연합뉴스

얘기하는 김동철과 김병준



(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취임 인사차 바른미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과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를 예방했다.

연합뉴스

악수하는 김동철과 김병준



다만, 이날 오전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의 별세 소식이 전해져 면담은 다소 무거운 분위기로 흘렀다.

김동철 위원장은 김병준 위원장의 예방을 받아 "한국당도 살리시고, 후퇴한 정치 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리는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얘기하는 조배숙과 김병준



김병준 위원장은 "한국당 뿐 아니라 한국 정치가 나아질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있다"고 답했다.

김병준 위원장은 면담 후 기자들에게 "한국당 개혁을 확실히 해달라며, 그것이 다 여야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며 "앞으로 자주 뵙고 여러가지 상의를 하자고 했다"고 전했다.

또한 "노회찬 의원의 오늘 사고 소식에 대해, 우리 정치가 어떻게 매번 이렇게 비극적일까에 대한 소회를 나눴다"고 했다.

조 대표는 이어 평화당을 방문한 김병준 위원장에게 "하반기 국회 화두는 협치"라며 "협치로 꼬였던 정국을 풀고 개혁입법과 선거제도 개혁에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김병준 위원장은 "협치 부분이나, 우리 정치에 있어서 극단적인 대립을 만드는 잘못된 것들을 차단하고 같이 고민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연합뉴스

굳은 표정의 조배숙 대표



조 대표 역시 노 원내대표의 소식을 언급하며 "철저하게 조사를 받겠다고 하셨는데 극단적 선택을 하신 것에 충격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김병준 위원장은 "제 가슴이 이렇게 아픈데 대표님은 훨씬 더 큰 인연이 있어서 훨씬 더 가슴이 아플 것"이라며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답했다.

한편 김병준 위원장은 비대위원 인선에 대한 취재진 질문에는 "비극적인 일도 있고 해서 다른 이야기를 드리고 싶지 않다"면서 "오늘 어렵겠다"고 말을 아꼈다.

김병준, 바른미래 김동철 예방…"한국당 나아질 길 찾을 것"


김병준 비대위원장, 평화당 조배숙 대표 예방…"협치해야"


s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