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은경, 양궁월드컵 개인전·단체전 '2관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남자부 개인전·단체전, 혼성팀전은 은메달 획득

뉴스1

10일 오후 충북 진천군 광혜원면에 위치한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여자 양궁 대표 정다소미(왼쪽부터), 강채영, 장혜진, 이은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7.10/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명의 기자 = 이은경(순천시청)이 양궁월드컵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고 2관왕에 올랐다.

이은경은 22일(한국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2018 현대 양궁월드컵 4차 대회 여자 리커브 개인전 결승에서 리자 운루(독일)를 6-2로 꺾고 정상에 섰다.

이은경은 2세트에서 화살 세 발을 모두 10점 과녁에 꽂는 등 홈 관중의 응원을 등에 업은 운루를 완파했다.

정다소미(현대백화점)도 3·4위전에서 탄야팅(대만)을 6-4로 제압하고 동메달을 추가했다.

이은경은 정다소미, 강채영(경희대)과 함께 출전한 단체전 결승에서도 영국을 6-0으로 완파, 금메달을 수확해 2관왕의 감격을 맛봤다.

남자부는 개인전과 단체전 모두 아쉽게 금메달을 놓쳤다.

이우석(국군체육부대)은 개인전 결승에서 메테 가조즈(터키)에게 5-6으로 졌다. 슛오프에서 당한 아쉬운 패배였다.

이우석의 개인전 은메달에 이어 남자 단체전도 결승에서 대만에게 슛오프 끝에 4-5로 패했다. 남자 단체전에는 이우석과 임동현(청주시청), 김우진(청주시청)이 출전했다.

이우석과 장혜진이 출전한 혼성팀전에서도 금메달 소식은 전해지지 않았다. 이우석-장혜진조는 결승에서 대만팀에 1-5로 무릎을 꿇었다.

남자 개인전과 단체전, 혼성팀전까지 결승에 진출해 3관왕에 도전했던 이우석은 은메달 3개에 만족해야 했다.

한편 한국은 금메달 2개, 은메달 3개, 동메달 1개로 총 메달 6개를 획득해 이번 대회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doctor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