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공지영 "이재명·은수미 민주당서 제명하라"

댓글 2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재은 기자] [지난 21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이재명·은수미 조직 폭력배 유착설 제기]

머니투데이

공지영 작가 /사진=남윤호 인턴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지영 작가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은수미 성남시장의 더불어민주당 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22일 공 작가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당은 당장 이재명·은수미를 제명시키시길. 하늘이 주신 적폐 청산의 기회를 어리석음으로 날리지 마시길, 제발"이라는 글을 남겨 이 같이 주장했다. 그는 전날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 영상도 공유했다.

머니투데이

/사진=공지영 페이스북 캡처



전날인 21일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는 '조폭과 권력 - 파타야 살인사건, 그 후 1년'이라는 주제로 이재명 경기도지사(전 성남시장)와 경기도 성남 최대 조직폭력집단 '국제마피아파'의 유착설을 제기했다. 국제마피아파는 성남시 유흥가를 중심으로 조직돼 건설현장 이권 개입, 집단폭행, 성인 PC방 등에서 불법행위를 저지르는 성남 최대 폭력 조직이다.

특히 방송에서는 이 지사가 국제마피아 출신 이준석씨가 대표인 코마트레이드와 유착됐다는 의혹이 집중 조명됐다. 코마트레이드는 중국 전자제품 브랜드 샤오미의 국내 총판 회사다.

이 지사는 성남시장 당시 SNS를 통해 코마트레이드를 언급한 바 있고, 그가 구단주로 있는 성남FC와 코마트레이드가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또 2016년 코마트레이드는 성남시 선정 중소기업인 대상 장려상도 수상했는데, 당시 이 회사는 2015년 설립돼 수상 자격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비판이 나오는 상태였다. 여기에 이 지사가 변호사로 일하던 2007년, 성남 국제마피아파 조직원을 변호했다는 사실까지 밝혀지면서 의혹은 더욱 커졌다.

이날 '그것이 알고 싶다'는 전 성남시장이던 이 지사뿐만 아니라 현 은수미 성남시장에 대한 조폭 유착 의혹도 제기했다. 지난 6·13 지방선거 당시 코마트레이드가 은수미 성남시장의 운전을 해준 최모씨의 급여를 지급했다는 것이다. 코마트레이드 본부장 A씨는 "코마트레이드 이 대표가 은 시장을 좋아해서 이 대표가 은 시장과 식사 중 '4년 동안 지원해드릴 수 있는 부분을 지원해드리겠다. 돈이든 차든 기사든 전폭적으로 지원해드릴테니 힘내시고 4년 후에 보자'고 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 지사와 은 시장 두 사람은 의혹을 전면 부인하는 상태다.



이재은 기자 jennylee1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