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한국·바른미래 "이재명·은수미 '조폭 유착설' 밝혀야"

댓글 1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지영, 페이스북에 "민주당은 당장 이재명·은수미 제명시키시길"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이슬기 기자 =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22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재명 경기도지사·은수미 성남시장의 조직폭력배 연루 의혹에 대해 철저한 수사와 진실 규명을 한목소리로 촉구했다.

전날 SBS 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는 이 지사와 은 시장의 성남 조직폭력배 유착설을 보도했고, 청와대 국민청원사이트는 진실을 규명하라는 청원들로 분주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



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일부 언론에서 이 지사가 조직폭력배의 변론을 맡는 등 유착 의혹이 있다고 보도했다"면서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선량한 국민을 착취하고 위협하는 조폭과 정치인이 유착한 것으로 국민이 결코 받아들일 수 없는 큰 죄악"이라고 말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또 "이미 지난 지방선거에서도 은 시장 후보와 조폭과의 관계 의혹이 큰 문제가 된 바 있다"면서 "한국당은 이 지사의 조폭 연루 의혹에 대해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와 진실 규명을 촉구하며 앞으로 재발방지 대책을 세우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김철근 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이 지사와 은 시장의 '성남 조폭 연루 의혹설'은 우리 당이 선거 때부터 지속해서 문제를 제기한 것으로, 당사자들이 하루속히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진상 규명에 따라 두 사람이 책임질 일이 있으면 반드시 책임져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 수사당국에 고소·고발이 돼 있는데 검찰과 경찰은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 진상을 규명해 전 국민적 의혹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또 민주당을 향해 "조폭 연루 의혹이 있는 데도 불구하고 이 지사와 은 시장을 공천한 데 대해 사실관계가 파악되는 대로 사과하고 응당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바른미래당 김철근 대변인



앞서 6·13 지방선거 때 이재명 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의혹'과 관련, 밀회설을 폭로한 작가 공지영 씨는 민주당이 이 지사와 은 시장을 제명하라고 했다.

공 씨는 페이스북 글에서 "민주당은 당장 이재명 은수미를 제명시키시길. 하늘이 주신 적폐 청산의 기회를 어리석음으로 날리지 마시길 제발…"이라고 쓰고, 전날 방송된 '그것이 알고 싶다' 관련 영상을 공유하는 한편 청와대 국민청원 링크 등도 게재했다.

yjkim8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