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Oh!쎈리뷰]"곱창감사패·상품권" '유스케' 화사, 넘사벽 '곱창여신' 클라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수형 기자]화사가 나오면 언제나 이슈다. 그리고 그 중심엔 또 곱창이 함께했다.

21일 방송된 KBS2TV 예능 '유희열의 스케치북(이하 유스케)'에서는 여름특집이 진행됐다.

이날 유희열은 "5주만에 인사드린다"면 월드컵 좋았지만 보고 싶었다며 설레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한정판 기획을 준비했다면서 테마가 있는 패키지 여행을 떠나겠다고 했다. 유희열은 "대단한 분들이 기다리고 있다, 혈 가이드만 믿고 따라오셔라, 완벽한 여행이 될 것"이라며 오늘 순서를 소개했다.

본격적으로 여름특집 1탄 '방구석 음악여행-희열투어'의 시작을 알렸다. 자우림부터 타이거JK, 윤미래 부부까지 믿고듣는 뮤지션들의 화려한 라인업이 그려졌다. 가수 뿐만 아니라 배우도 함께 했다. 바로 최근 영화 '변산'에러 래퍼로 변신한 박정민이었다.

박정민은 긴장된 모습으로 자신을 소개했다. 유희열은 "하늘이 내린 연기자"라면서 영화계의 뇌섹남이라고 했다. 그 일화를 묻자 박정민은 "전국에서 영어연극대회에서 1등한 적 있다"고 했다. 뮤지컬 '렌트'란 곡 MR을빌려 가사를 영어로 써서 사회풍자하는 연극을 했다고 했다. 이어 짧게 이를 선보였다.

OSEN

유희열은 박정민과 음악이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했다. '그것만이 내세상'이란 작품에서 피아노를 직접쳤다고. 그는 "영화는 매직"이라면서 영화에 피해를 안 주기 위해 연습했다고 했다. 실제로 처음 피아노를 만져본 것이라해 놀라움을 안겼다.감독이 피아노를 배우가 직접 쳤으면 좋겠다고 하자, 그 말만 듣고 시작했다며 비화를 전했다.

영화 '변산'에서는 래퍼로 변신했다고 했다. '동주'란 영화를 찍고 나서 이준익감독이 대뜸 랩을 잘하냐고 물었다고. 심지어 비와이, 도끼만큼 하냐고 물었다고 했다. 박정민은 못 하지만 시나리오를 받고 도전하게 됐다고 했다. 특히 '태양'이란 시를 보고 영화를 하게 됐다고 했다. 하지만 이내 "영화가 망했다"며 안타까운 목소리를 냈다.

유희열은 즉석에서 피아노와 랩을 동시에 보여달라고 했다. 최초로 영화 역주행을 기대해보자고 했고,
박정민은 영화에 나온 곡 '노을'을 직접 피아노로 선보이며 랩까지 완벽하게 소화했다. 유희열은 "사람이 달라보인다"면서"배우는 배우다"라며 극찬했다. 최초로 영화 역주행을 기대하면서 '그것만이 내 세상'이란 곡으로 무대를 마무리지었다.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무대를 꾸며 모두를 숨죽이게 했다.

OSEN

계속해서 유희열은 남미로 떠나자고 했다. 이어 "긴말이 필요없다, 믿으면 된다"라면서 믿고듣는 마마무를 소개했다. 마마무는 '별이빛나는 밤에'를 남미버전으로 편곡해 첫곡으로 무대에 올랐다.

이어 남미를 다녀왔냐는 말에 마마무는 "아직"이라고 대답해 반전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더 반전은 바로 화사였다. 유희열은 곱창여신이라 불리는 화사를 언급, 인기를 실감하냐는 말에 화사는 "실감한다, 어린친구들이 곱창누나라고 부른다"고 해 웃음을 안겼다.

심지어 곱차상을 받았다고 했다. 축산부산물 협회에서 간, 천엽 등이 잘 안 팔려 경제적으로 힘들었는데, 거기게 이바지를 했다며 특정 곱창집 100만원권 상품권 줬다는 것. 주변 사람들에게 상품권을 나눠줬다고 해 웃음을 안겼다.

유희열은 화사 외에 각자만의 시그니처 메뉴를 물었다. 솔라는 '김피탕'이라며 김치, 피자, 탕수육이 있다고 했다. 서로의 느끼함을 잡아준다고. 휘인은 술을 꼽았다. 애주가라고 해 또 한번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 새로 컴백한 마마무는 '레드문'이란 앨범을 소개했다. 시원하고 따뜻한 곡을 담았다고 하며 타이틀 곡은 '너나해'라고 했다. 또 다른 새로운 장르인 라틴음악의 형태인 레게톤에 도전했다고 했다. 가사도 강렬하다며 한 소절 선보이며 무대 마지막까지 뜨겁게 마무리했다.

무엇보다 늘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는 화사의 곱창사랑 언급이 또 한번 방송에 재미를 더했으며, 이후 아무도 몰랐던 곱창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전해 시청자들의 배꼽을 잡았다. 믿고듣는 마마무, 믿고보는 화사였다. 역시 곱창여신 클라스다웠다. /ssu0818@osen.co.kr

[사진]'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송화면 캡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