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한국GM, 부평공장에 5000만달러 신규 투자..."경영정상화 박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배리 엥글 GM 총괄 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 사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한국GM은 경영정상화 과정 일환으로 부평공장에 5000만달러를 신규 투자한다고 20일 밝혔다.

부평공장에선 연간 7만5000대 상당의 글로벌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생산하게 된다. 차체 공장 신설 및 부평공장의 설비 증설 작업이 조만간 개시되며 내년부터 본격적인 확대 생산 체제에 돌입하게 된다.

한국GM은 GM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인 콤팩트 SUV 제품의 차세대 디자인 및 차량 개발 거점으로 지정됐다. 배리 엥글 GM 총괄 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 사장은 “신규 차량 개발 업무 수행을 위해 100명의 엔지니어를 채용함으로써 한국GM의 전체 연구개발 인력이 3000명 이상으로 확충하게 된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투자에 대해 “생산 및 연구개발 분야에 대한 일련의 신규투자는 지난 5월에 발표된 2개 신차의 개발 생산을 위한 28억달러의 투자 계획 및 최근 완료된 총 28억달러 규모의 부채 해소를 위한 재무 상태 개선 방안에 뒤이은 것”이라며 “이번 발표를 통해 한국 사업에 대한 GM 본사 차원의 장기적 약속을 다시 한 번 확고히 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엥글 사장은 GM 본사가 한국에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태평양 시장을 관장하는 지역본사를 설립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확인했다.

한국GM은 연구개발 투자의 일환으로 연말까지 글로벌 제품 개발 업무를 집중 전담할 신설 법인을 마련하게 될 예정이다.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은 “세계적 수준의 연구개발 역량을 확대해 글로벌 신차 개발을 뒷받침하게 되어 기쁘다. 중대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위한 이번 투자 결정과 한국 개발진에 대한 신뢰에 감사한다”며 “고객과 임직원, 노동조합, 산업은행, 한국정부 등 회사 경영정상화에 지원을 보내 준 모두에게 깊이 감사한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