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영화 '독전' 익스텐티드컷 개봉 맞춰 OST 앨범도 발매…19일 오후 4시부터 예약판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영화 ‘독전’(이해영 감독)이 공식 OST 앨범을 발매한다.

배급사 NEW는 18일 “독전이 익스텐디드 컷(포스터) 개봉에 맞춰 영화 속 명품 삽입곡들을 담은 공식 OST 앨범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OST에는 영화 ‘곡성’(2016)과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2008), ‘달콤한 인생’(2005) 등에서 인상적인 음악을 선보인 달파란 감독이 참여했다.

독전 개봉 당시 삽입곡들이 관객을 단번에 매료시키는 바람에 OST 발매 요청이 쇄도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극중 화려한 액션신에 등장했던 타이틀곡 ’Who am I’(독전 테마)와 명장면 중 하나로 손꼽히는 락(류준열)과 농아남매(김동영&이주영)의 마약제조 장면에 활용된 강렬한 일렉트로닉 사운드 ‘소금공장’(마약제조)을 포함한 33곡이 총망라됐고, 익스텐디드 컷만을 위해 새롭게 작업한 음악 역시 확인할 수 있다.

OST 앨범에 함께 수록된 북클릿을 통해 달파란 감독과 이 감독의 음악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와 공개되지 않았던 영화 스틸까지 확인할 수 있다.

그간 화제의 영화들을 한정판 블루레이 패키지로 선보인 플레인아카이브가 최초로 단독 출시하는 이번 음반은 오는 19일 오후 4시∼24일 오전 11시 플레인스토어(www.plainarchive.co.kr) 및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판매 진행 후 내달 초 공식 발매될 예정이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