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김병준 "골프 접대? 프로암대회 초청 받은 것"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로 의견 달라…곧 결론날 것, 기다려달라"

뉴스1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에서 가진 비대위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물을 마시고 있다. 2018.7.18/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후민 기자,강성규 기자 = 김병준 자유한국당 혁신비생대책위원장은 18일, 전날 비대위원장 추인 직후 불거진 '골프접대'의혹에 대해 "상식선에서 프로암대회 골프를 한 번 하고 온 정도인데 청탁금지법(김영란법)이 규정한 범위를 넘어섰는지 여부는 제가 알 수가 없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장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에서 "LPGA이든 KLPGA든 정식시합 전 '프로암 대회'가 있고 사회 각계각층을 초대하는 경우가 많은데 초대 받아 갔다"며 이렇게 전했다.

이어 "솔직히 비용이 얼마나 들었는지에 대해서는 제가 알 수가 없다"며 신중한 태도를 견지했다.

이와 관련, 김 위원장은 지난해 8월 하이원리조트에서 있었던 KLPGA 투어 프로암 경기에서 함승희 당시 강원랜드 대표의 초청을 받아 골프를 쳤으며, 골프 비용과 기념품, 식사 비용 등을 포함해 접대 규모가 118만 원가량됐다는 강원랜드 내부 제보가 국민권익위원회에 접수돼 경찰이 최근 수사에 착수한 사실이 언론 등을 통해 알려졌다.

김 위원장은 "당시 대회를 주최했던 대표께서 그 범위를 넘지 않는, 법(청탁금지법 시행령상 기준)의 범위를 넘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그것 또한 저는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기다려 달라"며 "서로 의견이 다르니 어느 쪽이 더 옳은 것인지 결론이 나지 않겠나"라고 답했다.
sgk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