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동욱X조승우의 도전작 '라이프', 0회부터 '대작 스멜'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유지혜 기자] '라이프'가 이동욱과 조승우뿐 아니라 문성근, 문소리, 유재명, 천호진, 태인호 등 다양한 연기 장인들이 뭉쳐 대작 향기를 뽐내고 있다.

17일 오후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라이프'의 미리보기인 '라이프 더 비기닝'에서는 드라마를 이야기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라이프'는 이동욱과 조승우란 배우의 도전작이다. 조승우는 "이걸 과연 내가 또 할 수 있을까 걱정했다. 내가 '비밀의 숲'을 황시목이라는 역할에서 벗어나서 구승효란 역할을 할 수 있을까 걱정이 좀 많았다. 지금까지 연기 인생 중 가장 고민을 길게 한 작품"이라며 '라이프' 합류까지 고민이 많았다고 밝혔다.

이동욱은 '라이프'로 첫 의학물을 하게 됐다. 그는 "의학드라마를 본격적으로 한 번도 한 적이 없어서 그 부분에 대한 갈증이 있었다. 다른 의학드라마와 결이 다르다는 부분에 매력을 느꼈다"고 밝혔다. 그는 "진우는 아주 평범한 의사다. 환자를 살리기 위해 노력한다. 많은 의사가 그렇듯이 말이다. 의학 드라마의 남자주인공들은 특이하거나 천재적인 면이 있지 않았냐. 진우는 그렇지 않다. 평범해서 더 매력이 있는 것 같다"고 소개했다.

OSEN

조승우는 구승효란 캐릭터에 "구승효라는 인물은 나이 마흔도 안 되어서 기업의 계열사 중에서 사장도 맡게 되고 그만큼 능력도 있고 정확하고 칼 같고 밀어붙일 때 확 밀어붙일 수 있는 추진력 있는 인물"이라고 말하며 "구승효가 돈을 중시하고 자기가 손을 댄 것에 무조건 성공을 시키기 위해 주변의 것들은 신경 안쓰는 그런 사람인지 잘 모르겠다. 일단 그런 사람은 아닌 것 같다. 역할이 참 어렵더라. 악역 같기도 하면서 또 아닌 것 같기도 하다. 구승효 캐릭터가 이거다 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인간미도 있는 거 같고, 현실을 바라보는 능력도 탁월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동욱은 조승우와 대립 관계에 놓여있다고. 이동욱은 "극중에서는 대립한다. 서로 안 좋아한다"고 말했고, 조승우는 "어떻게 보면 비슷한 구석도 있을 거라 생각한다. 자신의 주관을 굽히지 않는 것이 닮았다. 그래서 서로 둘이 팽팽하게 대립하는 게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대립하는 관계와는 달리, 현장은 화기애애 그 자체. 이동욱은 "현장에서는 정말 와하하 웃다가 순식간에 돌변해서 촬영한다"고 눈빛 돌변을 재현해 웃음을 자아냈다.

의사로 열연하는 배우들은 모두 의사 연기를 직접 한다. 이동욱은 "배우들이 직접 수업을 받았다. 실제로 다 직접 연기한다. 꿰매거나 폐를 뚤고 피를 빼는 것들이 다 우리가 직접 하는 거다. 그런 연기를 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고 예고했다.

동료 배우들도 이동욱, 조승우에 대한 믿음이 남달랐다. 유재명은 이동욱에 대해 "남자인 제가 봐도 매력적이다. 그렁그렁한 사람의 눈이 주는 정서가 굉장히 전달이 잘 되는 것 같고 극중에서 이동욱씨가 저를 존경하는 캐릭터인데 눈빛만 봐도 그게 느껴지더라. 진우라는 캐릭터에 가장 잘 어울리는 캐릭터 아닐까 감히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고 말했다.

조승우는 "이동욱 배우 나이를 처음에 몰랐는데 처음에 대뜸 '형'이라고 말하더라. 그래서 처음에는 키 크면 그냥 다 형인 줄 알았다. 이렇게 말하면 괜찮을까 싶은데 그냥 되게 귀여운 동생 같더라"고 이동욱에 대해 말했다. 이동욱은 그런 조승우에 대해 "제 키 얘기를 많이 했다고 하더라. 평소에도 그러는데 '연기를 거인처럼 하는데 무슨 소용이냐'고 말한다"며 그의 연기 열연을 예고했다.

유재명은 조승우에 대해 "조승우만의 여유, 디테일이 있다. 분명한 발음, 소품, 포지션 발걸음 다 계산하며 여유를 잃지 않는다"고 감탄했고, 원진아는 "구승효는 냉철한 캐릭터인데 선배님은 사람을 되게 좋아하시는 분인 것 같다"며 현장 분위기도 잘 끌어주는 조승우를 말했다.

OSEN

이외에도 문성근, 문소리, 천호진 등이 모두 총 출동하는 '라이프'. 이동욱은 "그분들 보고 있을 때 신기하기도 하고 나만 잘하면 되겠는데 싶었다. 나만 잘하면 되겠다 싶었다. 그분들의 연기를 보며 자랐다"고 말했고, 조승우는 "연기를 하는 게 20년 다 되가지만 문성근 선생님 한 번도 못 뵈었다. 그분들이 내 눈앞에서 연기를 하는데 정말 넋을 놓고 보게 되더라"고 신기해했다.

문성근은 "원장 역할을 그동안 한 번도 안 해봤다"며 '라이프'를 말했고, 문소리 또한 "신경외과 센터장 입지전적인 인물 오세화를 맡았다. 무너지지 않는 자존심, 현명함에 대한 끝없는 자신감을 생각하며 준비했다"고 예고했다. 유재명은 "섬세함, 주경문만의 카리스마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했던 것 같다. 전작의 이미지가 강하다보니 그걸 지워내는 게 중요했다. 외모 관리 같은 것에 전혀 신경 쓰지 않는 인물이라 아주 적절했다. 살을 찌운 건 아니고 방치를 했다"고 소개했다.

OSEN

원진아, 이규형, 태인호 등도 열연을 예고했다. 원진아는 "이노을은 타인이 슬퍼하거나 힘들어할 때 공감을 많이 하는 인물이다. 마음이 따뜻하고 양쪽의 입장을 왔다 갔다 하면서 서로를 이해시켜주려고 연결을 해주려는 사람"이라고 소개했고, 조승우는 원진아에 "실제로 보면 타고난 연기자란 생각이 든다. 표정 부자다. 단 한 순간도 표정이 같은 순간이 없다. 실제로 연기하면서 굉장히 진지하게 임하는 모습을 보며 승승장구할 것 같은 멋진 배우라 생각한다"고 극찬했다.

이처럼 다양한 배우들의 열연 향연을 예고한 '라이프'는 '비밀의 숲' 이수연 작가의 신작으로 벌써 대작 향기를 풍기고 있다. '라이프'가 과연 어떤 모습으로 시청자에 다가올지 기대감을 모은다. 오는 23일 오후 11시 첫 방송. / yjh0304@osen.co.kr

[사진] '라이프 더 비기닝' 방송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