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경기당 2.3개꼴…프로야구, 사상 첫 '시즌 1600 홈런' 눈앞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뜨거운 하늘을 가르고 날아가는 시원한 홈런은 여름 야구의 꽃입니다. 올 시즌에는 이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경기마다 2개 이상의 홈런이 터지면서, 프로야구는 사상 처음으로 시즌 1600홈런을 바라봅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이색 홈런 기록이 눈에 띄는 이번 시즌, 1팀이 1이닝에 2개의 만루 홈런을 쳐내기도 하고, 타자 김상수는 투수 김상수에게 홈런을 뽑아내며 프로야구 역사상 두 번째로 동명이인 투·타 대결 홈런 기록도 썼습니다.

특별한 홈런 장면이 쏟아진 것은 홈런 개수가 늘어난 덕분입니다.

전반기 441경기에서 홈런은 총 1016개가 터졌는데, 경기당 2.3개 꼴입니다.

3년 전 처음 1500 홈런을 넘긴 프로야구는 이 추세라면, 올해 1600 홈런 돌파도 거뜬해 보입니다.

[정경배/SK 타격 코치 : 발사 각이라든지 배트 스피드라드지, 타구 스피드라든지 이런 것들을 계속해서 전력분석원들하고 공유를 하고 있기 때문에… ]

실제 SK는 타자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공을 띄워 치는 훈련에 집중했고 이번 시즌 팀 홈런에서 압도적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홈런 상위 5명 가운데 1위 최정을 포함한 4명이 SK 선수들입니다.

기온이 높아지는 여름에는 공이 더 멀리 날아가 홈런이 늘어납니다.

또 시즌 후반기로 갈수록 타자가 투수보다 힘을 내는 만큼, 올 여름에는 최고 기록을 향한 더 시원한 홈런레이스가 예상됩니다.

온누리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