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오늘의 게임 소식] 7/17 '프렌즈젬 for kakao' 정식 출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카카오게임즈, 퍼즐게임 '프렌즈젬 for kakao'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17일(화), ㈜루노소프트(대표 김복남)가 개발한 퍼즐게임, '프렌즈젬 for kakao'를 정식 출시했다.

'프렌즈젬 for kakao'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젬스톤'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콘셉트의 캐주얼 매치 3퍼즐 게임(똑같은 블록 3개를 맞춰 없애는 방식의 게임)으로, 플레이를 통해 게임 내 맵을 완성해 '프렌즈유적지'를 발굴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 총 7개의 캐릭터별, 개성 넘치는 게임 방식 및 스토리를 고르는 재미와 각양각색의 코스튬을 착용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점이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한다.

특히, '프렌즈젬 for kakao'는 국내 출시에 앞서 올 초, 글로벌 110여 개 국가에 선출시 돼 대만, 홍콩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젬 for kakao'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해 오는 23일(월)까지 10명 초대 성공 시, 추첨을 통해 '리틀프렌즈 메시지 인형'을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자랑하기 이벤트'를 통해 친구를 역전했을 때 메시지를 보낸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특히, '자랑하기' 25회를 달성한 이용자 중 25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살롱드프렌즈 바디필로우'를 선물한다.

또, '특별 출석 보상 이벤트'를 통해 7월 한 달간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하고 출시 후 3일간 '루비'를 구매하는 이용자들에게는 구매 '루비' 수의 20%를 추가로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PvP 콘텐츠 '대장지키기'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공동 퍼블리싱하는 동화 같은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 신규 PvP 콘텐츠 '대장지키기'를 업데이트했다고 17일 전했다.

'대장지키기'는 원작인 PC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에서 큰 호응을 얻은 PvP 콘텐츠다. 모든 캐릭터의 능력치가 동일하게 보정되는 '공평 모드'로 전투가 진행되기 떄문에 구성원 간 팀워크가 중요하다.

각 팀에서 1명이 대장으로 무작위 선정되며, 팀원들은 제한 시간 내 소속팀 대장을 보호하면서 상대팀 대장을 공격해야 한다. 상대팀 대장을 먼저 처치하는 팀이 이기게 되며, 양팀의 대장이 모두 생존할 경우 대장의 HP에 따라 승패가 결정된다. 승리팀에게 '골드'와 '명예포인트'가 주어진다.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대장지키기'에 참여한 횟수에 따라 푸짐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0회 참여 시 '용혼의 금역 입장권' 5개를 획득 가능하며, 50회 달성 시 '정령의 케이크' 10개와 '오닉스' 1개, '테아노' 1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넥슨, 픽사 출신 애니메이터 에릭오 초청 '오픈 네코랩'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의 콘텐츠 페스티벌 '네코제(넥슨 콘텐츠 축제, 이하 네코제)' 참여 아티스트 100명을 대상으로 '오픈 네코랩'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4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열린 네코랩은 '인사이드 아웃' 등의 작품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픽사(PIXAR) 애니메이터 출신 에릭오와 팹랩서울(제작실험실·Fabrication Laboratory) 김동현 이사의 특강으로 구성됐다.

네코랩에 참여한 유저 아티스트들은 에릭오가 감독을 맡은 애니메이션 '피그:더 댐키퍼 포엠(PIG : The Dam Keeper Poems)'의 제작 과정과 김동현 이사의 '캐릭터 콘텐츠 활용 사례'에 큰 관심을 보였다.

에릭오는 “만화영화의 그래픽을 만드는 애니메이터는 작품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배우와 같다”며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상태에서 학문을 넘나드는 폭넓은 경험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동현 팹랩서울 이사는 "지금 컴퓨터가 우리 생활에 널리 쓰이는 것처럼 3D 프린터 등도 점차 일상화될 것"이라며 "유저 아티스트들의 상상력과 첨단 기기가 결합된 다양한 창작 활동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작년 9월 처음 시작된 네코랩은 이승훈 수퍼바이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이너 호조(권순호) 작가, 피규어 김상현 작가 등 다수의 2차 창작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유저 아티스트의 경쟁력을 높여왔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리니지2 레볼루션 X 몬스터 스트라이크'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믹시의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몬스터 스트라이크'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레볼루션에는 몬스터 스트라이크 ▲던전 ▲필드 보스 ▲코스튬 ▲탑승펫 ▲집혼석 ▲코어가 등장한다.

우선 레볼루션에 몬스터 스트라이크로 꾸며진 던전이 추가됐다. 해당 던전에는 몬스터 스트라이크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레볼루션과 몬스터 스트라이크 세계가 합쳐진 짤막한 스토리도 감상할 수 있다.

몬스터 스트라이크 캐릭터 '부동명왕'은 레볼루션 필드 보스로 등장한다. '부동명왕'은 체력과 방어력은 높지만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밸런스로 구성했으며, 기존 필드 보스들처럼 정해진 시간에만 출현한다.

또한, 필드나 던전에 있는 보물상자를 열면 몬스터 스트라이크의 '퀸 버터플라이'가 나타난다. '퀸 버터플라이'는 빠른 속도로 상대를 유린하며 공격하는 미형의 몬스터로 처치하면 보너스 혜택이 주어진다.

콜라보레이션 코스튬은 종족별로 1종씩 추가됐으며, 몬스터 스트라이크 '굣상'이 탑승펫으로 등장한다. 이 탑승펫은 최고 등급인 SR등급만 존재하며, 코스튬과 마찬가지로 오는 8월 16일까지 획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몬스터 스트라이크 종족에게 추가 데미지를 주는 버프 아이템과 몬스터 스트라이크 코어과 집혼석을 각각 4종씩 선보였다.

넷마블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이벤트를 8월 16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즐기면 특별 징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징표를 모아 이벤트 상점에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 /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june@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