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선데이토즈, 자사게임 누적 다운로드 1억 돌파...새로운 CI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의 모바일게임 누적 다운로드 수가 1억 건을 돌파했다.

선데이토즈는 지난 16일에 자사가 현재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이 누적 1억 2백만 건의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2012년 출시되어 다운로드 3,500만 건을 넘어선 국민 게임 ‘애니팡’을 시작으로 선데이토즈가 모바일게임 시장에 진출한지 6년 만의 기록이다. 게임 수는 총 16개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의 주요 견인작으로는 ‘애니팡 사천성’, ‘애니팡2’, ‘상하이 애니팡’, ‘애니팡3’, ‘애니팡 맞고’ 등 애니팡IP를 활용한 게임들과 함께 해외IP를 활용한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와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등이 손꼽히며, 선데이토즈 측에서는 이들 게임들이 이용자 층을 지속적으로 확장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1억 다운로드를 기점으로 회사의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 이번 CI는 글로벌에 대한 도전과 고객의 신뢰를 우선 과제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담은 것으로, CI의 상징성을 대표했던 게임 캐릭터 ‘애니’ 대신 기업명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변경된 것이 특징이다.

선데이토즈 김정섭 대표는 “새로운 CI는 모바일게임 개발과 서비스로 쌓은 1억 다운로드를 기반으로 제2의 도약에 나선다는 회사의 다짐”이라며 “모두가 즐길 게임을 서비스하는 믿을 수 있는 글로벌 게임사를 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글 / 게임동아 조학동 기자 <igelau@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