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ATM서 5분내 알뜰폰 개통…1만1천여 기기에 적용(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T 엠모바일·에넥스텔레콤, 효성 TNS와 협력

연합뉴스

효성 TNS ATM 기기에 적용된 알뜰폰 개통 화면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편의점, 지하철 등에 설치된 ATM(자동화기기)에서 알뜰폰 개통이 가능해졌다.

KT 엠모바일과 에넥스텔레콤은 효성[004800]티엔에스와 협력해 ATM에서 알뜰폰 개통이 가능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전국 편의점, 지하철 등에 설치된 효성티엔에스 ATM 기기 약 1만1천100여대에서 이용할 수 있다.

ATM 기기에서 통신사를 선택하고, 구매한 유심(USIM) 번호와 개인 인적사항 등을 입력한 후 신용카드와 주민등록증으로 본인 인증을 하면 5분내 개통이 완료된다. 신규 개통만 가능하며, 개통 시간은 평일과 토요일 오전 9시∼오후 9시다.

개통 가능한 요금제는 KT 엠모바일 2종(실용 유심 1.7, 실용 유심 1.9), 에넥스텔레콤 2종(A제로 3G, A LTE 데이터 100M)이다.

KT 엠모바일은 홈페이지에서 개통 가능한 ATM 위치와 유심 구매가 가능한 편의점을 안내한다. 아울러 7월 한달 간 편의점(미니스톱, 씨스페이스)에서 유심 구매 후 ATM에서 개통하는 고객에게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에넥스텔레콤은 9월까지 ATM기기에서 개통한 고객에게 GS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넥스텔레콤은 "앞으로 ATM 요금제를 확대하고, 전산 운영시간 외 신청 시 익일 오전 9시에 자동 개통이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okk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