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오피셜]손흥민-조현우-황의조, 아시안게임 와일드카드 발탁…백승호-이강인 제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축구대표팀의 손흥민이 지난 달 28일 러시아 카잔의 카잔 아레나에서 진행된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예선 독일과의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한 뒤 환호하는 팬들을 향해 주먹을 들어보이며 화답하고 있다. 카잔 | 김도훈기자 dica@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김현기기자]러시아 월드컵에서 맹활약한 손흥민과 조현우, 그리고 일본 J리그에서 펄펄 날고 있는 황의조가 자카르타에 간다.

김학범 아시안게임 남자축구대표팀 감독이 16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18 자카르타-팔렘방 하계아시안게임 명단을 발표했다.

김 감독은 24세 이상 와일드카드로 손흥민과 조현우, 황의조를 발탁했다. 관심을 모았던 백승호와 이강인은 모두 빠졌다. 이승우와 황희찬, 이진현, 나상호가 손흥민과 함께 공격 라인에 합류한다. 김 감독은 이날 엔트리 20명을 발표하면서 주포메이션까지 함께 소개했다. 김학범호는 이번 대회에서 공격적인 스리백을 펼친다. 3-5-2 포메이션을 꺼내들 예정인데 이승우가 황인범, 김정민과 함께 공격형 미드필더로 포진해 투톱을 받친다.

유럽파는 손흥민과 황희찬, 이승우, 김정민 등 4명이다. 여기에 일본에서 뛰는 황의조까지 총 5명이 해외에서 뛰는 선수로 김학범호에 합류한다.

김학범호는 오는 31일 파주 NFC에서 소집하며 내달 9일 이라크 아시안게임 대표팀과 공개 평가전을 벌인다. 다음 날인 10일 출국할 예정이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아시안게임 조추첨 당시 참가팀이 누락된 관계로 조만간 조추첨을 다시 한다. 조추첨에 따라 출국일자가 바뀔 수 있다”고 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대표팀 명단

▲골키퍼=조현우(대구) 송범근(전북)

▲수비수=황현수(서울) 정태욱(제주) 김민재(전북) 김진야(인천) 조유민(수원FC) 김문환(부산) 이시영(성남)

▲미드필더=이승모(광주) 장윤호(전북) 김건웅(울산) 황인범(아산) 김정민(리퍼링) 이진현(포항)

▲공격수=나상호(광주) 손흥민(토트넘) 황의조(감바 오사카) 이승우(베로나) 황희찬(잘츠부르크)

silva@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