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신한銀, 부동산 정보 플랫폼 '신한 쏠 랜드(SOL Land)'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한은행은 모바일 뱅킹 앱 ‘신한 쏠(SOL)’에서 부동산 정보와 부동산 관련 금융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신한 쏠 랜드(SOL Land)’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조선비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 쏠 랜드(SOL Land)’는 기존 부동산 페이지의 기능과 사용자 환경(UX/UI)을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신한 쏠(SOL)’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한 쏠 랜드(SOL Land)’는 매물, 분양‧청약, 경매 등의 부동산 콘텐츠를 △고객의 거주지 △관심지역 △보유 금융상품 등 고객 정보와 결합해 맞춤형 정보를 요약해 제공한다.

‘매물’ 메뉴에서는 은행에 등록된 고객의 거주지를 인식해 △우리집의 최근 실거래가 △주변 인기 단지 매물 정보 등을 업데이트해 보여준다. 또 지도와 주소 검색을 통해 새로운 매물을 조회하고 대출 한도 조회 및 대출신청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최근 조회 단지’와 ‘고객 관심 단지’ 기능도 추가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분양/청약’ 메뉴에서는 △이번 주 분양소식 △단지별 청약경쟁률 △최근 입주 단지 정보 등 분양 정보와 함께 고객의 주택청약 상품 정보를 인식해 고객의 청약 순위와 1순위 달성을 위해 필요한 입금 금액 및 기간을 자동으로 계산해서 보여준다.

‘경매’ 메뉴에서는 ‘신한 옥션SA’를 연동해 ‘신한 쏠(SOL)’에서 신한은행 부동산투자자문센터 전문가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경매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NHN엔터테인먼트의 부동산 팟캐스트와 신한은행 부동산 전문가의 칼럼을 제공하는 ‘트렌드’ 메뉴를 신설해 고객에게 필요한 부동산 매물과 금융 정보뿐 아니라 최신 부동산 경향과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

정해용 기자(jh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