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올 여름 영양과 다이어트를 책임 질 아귀찜 맛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인자아구찜, 여름철 휴가를 위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

한국일보

최근 많은 여성들이 여름철 휴가를 대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각종 다이어트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하지만 자칫 잘못 하다가는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영양소가 풍부하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이 필요하다.

최근 입맛까지 살리고 영양소가 풍부하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으뜸 건강식으로 손꼽히고 있는 것은 아귀찜이다.

아귀는 살, 아가미, 내장, 난소는 물론이며 꼬리지느러미, 껍질까지 먹을 수 있는 생선으로 주로 찜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인기 높은 음식으로 식사뿐 아니라 술안주로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다. 특히 담백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남녀노소 좋아하는 별미 중의 별미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런 가운데 관악구 낙성대역에 위치한 해물요리 전문점 ‘원조 오인자아구찜’이 미식가들 사이에서 맛집으로 추천되고 있어 주목된다.

오인자아구찜은 특제 과일 소스와 함께 매콤한 아귀찜을 즐기실 수 있을 뿐 아니라 미국산 99% 모짜렐라치즈와 이태리 고르곤졸라 피칸테치즈를 사용한 고르곤피자를 함께 맛 볼 수 있어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다.

여기에 겉은 바삭하며 살코기는 부드럽고 두툼한 코다리구이까지 함께 만날 수 있어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와 관련 오인자아구찜 안재수 대표는 “못생긴 생선이라 불리는 아귀의 반전 매력은 우락부락한 겉모습과는 다르게 심해어 특유의 담백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미식가들로부터 귀한 대접을 받고 있는 음식이라는 것”이라면서“특히 아귀는 저칼로리에 소화흡수력이 뛰어나 성장 발육과 피부건강 그리고 다이어트에 탁월한 음식이며 비타민, 타우린이 풍부하여 피로해소와 치매예방에도 훌륭한 식재료”라고 강조했다.

최지흥 뷰티한국 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