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인크루트, 고용부와 손잡고 'NCS블라인드채용 무료 교육과정’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취업준비생들이 이달 시작한 NCS블라인드채용 무료교육과정을 듣고 있다. /사진=인크루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고용노동부 주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는 적합인재 선발을 위한 능력중심 채용모델 사업을 진행한다.

13일 인크루트에 따르면, 사업은 NCS블라인드 채용 확산을 위해 취업준비생, 면접관, 그리고 인사담당자 3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교육과정이다. 엑스퍼트컨설팅이 함께한다.

능력중심 채용모델이란 기업이 학벌과 스펙이 아닌 직무능력(NCS 기반)과 역량 중심으로 직원을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종합적인 선발시스템을 일컫는다. 인크루트는 고용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NCS 기반의 72개 직무를 선정하고 전문가 워크숍을 통해 NCS 기반의 직무기술서, 채용 및 면접도구 등을 심층적으로 계발하며 산업현장에 역량 중심 채용이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구직자와 면접관, 그리고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NCS블라인드채용 무료교육과정이 이달 초 서울 5곳을 시작으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후 인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에 걸쳐 10월까지 총 100차수의 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현재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을 받고 있으며 선착순 마감인 만큼 발 빠른 지원이 요구된다.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앞장선 만큼 본 사업이 블라인드채용의 민간 확대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바람을 드러냈고, 한편 엑스퍼트컨설팅 김정문 대표는 “능력과 실력중심사회 구현에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며 확신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