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충주소식]수안보·앙성온천서 매주 토요이벤트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충주=뉴시스】수안보온천 표지석.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충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수안보·앙성온천서 매주 토요이벤트

충북 충주시는 지역 대표 온천 관광지인 수안보와 앙성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7시30분 토요이벤트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수안보온천관광협의회·앙성온천관광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광객과 시민에게 볼거리 제공으로 소중한 여름밤의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안보물탕공원 토요이벤트는 9월1일까지 물탕공원에서 댄스·가요·통기타 공연, 노래자랑, 예술단 공연, 문화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 성수기인 29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는 매일 '한여름 밤의 축제'도 열린다.

앙성온천 토요이벤트는 14일과 21일 앙성온천광장에서 매직&버블쇼, 통기타 공연과 함께 탄산온천 족욕체험, 깡통열차 운행, 카라반 영화관 운영, 천체망원경 야간 별자리 관측 등의 체험도 할 수 있다.

지역 단체에서는 먹거리 부스, 휴게쉼터도 운영한다.

◇8대 충주시의회 첫 임시회 폐회

충북 충주시의회는 12일 8대 의회 첫 번째 회기인 226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지난 3일 개회한 이번 임시회는 의장단 선거를 통해 의장에 허영옥 의원, 부의장에 손경수 의원을 선출했다.

이어 의회운영위원장에 박해수 의원, 행정복지위원장에 조중근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정용학 의원이 뽑혔다.

윤리특별위원장에는 조보영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는 김낙우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임시회에서는 조길형 충주시장의 시정연설, 부서별 2018년 주요 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 조례안 13건과 기타 안건 5건이 처리됐다.

다음 회기인 227회 임시회는 9월3일부터 7일까지 열린다.

◇충주 달천동행정복지센터 도자공예 설치

충북 충주시 달천동 행정복지센터는 건물 외벽에 도예작품을 설치했다고 12일 밝혔다.

민족미술인협회 충주지회의 이번 설치에는 2018 지역특성화 문화예술 교육지원 공모사업인 '달천역 빛을 발하다' 프로그램 강사와 회원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 도예작품은 타일 형태로 새, 해바라기, 건물 등을 형상화했다.

◇충주시농기센터, 쌀빵 2종 개발

충북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쌀빵 2종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로 개발한 쌀빵은 쌀가루에 단호박·사과·고구마 등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접목했다.

센터는 지난 3개월간 생활개선읍면동회장단과 함께 시험 연구를 통해 쌀빵 요리법을 개발했다.

ksw64@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