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라인플러스, 업계 개발자 130여명과 서버 기술 공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해인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라인플러스가 지난 10일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에서 서버 기술 공유 밋업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행사에는 업계 개발자 약 13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밋업은 선착순 참가신청 페이지 오픈 2시간 만에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시작 전부터 인기를 끌었다. 오후 7시부터 진행된 본 행사에서는 라인의 서버 개발자들이 오픈소스 개발 플랫폼을 주제로 다양한 서버 개발 기술 및 지식을 공유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송민우 개발자가 '센트럴 도그마'기능 소개와 설정 관리 관점에서의 유의미한 변화 등에 대해 나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오픈 소스 플랫폼 '아르메리아'와 '네티' 등을 직접 설계한 이희승 개발자가 '아르메리아를 이용한 비동기 마이크로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발표를 이어갔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최종열 개발자가 대용량 레디스 서비스 운영 노하우와 내부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소개했다. 각 세션 중간에는 강연자와 청중 간 사례별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됐다.

이희승 라인 개발자는 "라인에서는 다양한 오픈소스를 활용하는데 그치지 않고 주요 플랫폼을 직접 개발하고 오픈소스화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개발자 기술력 강화 등을 위해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해인 기자 hile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