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카디오헬스케어, 피트니스센터용 블록체인 채굴기 특허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예방의학 블록체인 업체 ‘카디오헬스케어’가 피트니스센터에서 운동을 하는 회원들이 암호화폐를 채굴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술에 대해서 대한민국 특허 획득에 이어, 현재 미국, 중국, 영국에 동일한 국제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최근에 스카트폰의 만보계 앱과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운동을 하면 암호화폐를 발급해 주는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다. 인구의 노령화와 의료비의 급증으로 인해 운동을 하면서 건강을 관리하는 고객들에게 보험료를 디스카운트해주려는 보험회사의 니즈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만보계앱이나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운동량을 가짜로 만들어내기가 쉽고, 가짜 운동데이터로 만들어진 암호화폐는 시장에서의 신뢰를 잃기 쉽기 때문에 보험 전문가들이 늘 이런 단점을 지적해 왔다.

카디오헬스케어는 이런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운동량을 속일 수 없는 기술 개발에 힘을 써왔다. 그 결과, 피트니스센터의 회원들이 운동하는 운동량에 따라 암호화폐를 채굴할 수 있는 채굴기 기술을 특허 등록 받았으며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완료하여 서울 강남의 피트니스센터에서 베타테스트 중에 있다.

본 특허제품은 모든 종류의 운동기구에 속도센서와 진동센서를 추가하여 사용자의 운동으로 발생되는 진동을 측정하여 사용자의 운동 여부를 판단하기 때문에 피트니스센터에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예상 된다.

카디오헬스케어 관계자는 “피트니스센터의 회원들이 운동을 하면서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카디오코인 서비스 제휴를 위해 국내외 대형 피트니스 프란차이즈 회사들과 협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