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6303285 0762018071146303285 08 0801001 5.18.7-RELEASE 76 ITWorld 0

링크드인 유료 요금제, 비싼 만큼 값어치 있을까?

글자크기
링크드인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할까, 아니면 업그레이드를 고려해야 할까? IT 전문가에게 링크드인 프리미엄이 갖는 의미를 살펴본다.

링크드인 유료 요금과 기본 요금의 차이점은?
링크드인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찾을 수 있는 중요한 도구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링크드인은 200개 국가에서 50만 명이 넘는 가입자, 1,000만 건 이상의 채용 정보와 900만 개 이상의 기업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링크드인은 직무상 만나는 사람들과 계속 관계를 유지하고, 과거의 동료들과 연락하거나 각종 행사에서 알게 된 사람들을 트래킹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다. 특히 영업, 비즈니스, 인사 등의 직무에서 링크드인을 폭넓게 활용한다.

유료 요금제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커리어 요금제는 월 29.99달러다. 중요한 인맥을 만들고 기업 성장 수단을 강구하고 싶을 때는 월 47.99달러의 비즈니스 요금제가 적합하다. 세일즈와 리크루터 요금제는 가장 비싸지만 영업 활동이나 채용 담당자에게 적합하다.

링크드인 유료 요금제의 장점
링크드인 프리미엄 구독 책임자이자 제품 관리 담당 수석 이사인 지안다 사크데바는 “프리미엄 요금제의 목표는 가입자에게 직접적인 경제적 이익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링크드인 프리미엄 가입자는 기본 요금제보다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커리어 요금제 가입자는 채용 담당자에게 직접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지난 90일 동안 자신의 프로필을 본 사람들과 연결 방법을 확인하거나, 연봉 등의 자세한 채용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다.

IT 전문가에게도 유료 요금제의 가치가 있을까?
유료 요금제는 특정 직책이나 목적에 특화되어 있다. IT 전문가가 보통 영업이나 채용에 직접 관여하지 않는 점을 감안할 때 유료 요금제에서 직접적인 이익을 얻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사업체 소유자라면 링크드인을 통해 비즈니스를 홍보하고 특화된 채용 정보와 연결되어 이익을 구체화할 가능성이 크다.

IT 전문가와 가장 연관이 있는 분야는 새로운 취업 기회를 찾는 커리어 요금제다. 검색 기능이 확대되어 채용 담당자에게 취업 요강에 대해 문의를 할 수 있고, 더욱 구체적인 직무와 채용 정보를 지정해 검색할 수 있다.

링크드인은 일반적인 이메일을 보내는 것보다 채용 정보와 직접 연결된 인메일(InMail)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스페셜 지원자’로 표시돼 채용 과정에서 목록 상단에 프로필이 표시되고 이름 옆에 많은 정보가 나타난다.

유료 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를 준비할 때는 현재 링크드인 사용량과 무료 계정 한도 초과 여부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 구직 활동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한동안 무료 계정을 유지하면서 활동하다가, 기본 용량보다 더 많은 정보와 연락 기회가 필요하다고 판단된 후 요금제를 바꾸는 것이 합리적이다. 링크드인 네트워크가 자신의 직책이나 직군에 중요한지, 그룹에 참여하고 기사에 리플을 달고 업데이트하며 링크드인 활동에 깊이 관여하는지를 판단해보자.

유료 요금제를 이용할 때 1개월 무료 이용 기간이 추가되기 때문에, 본격적인 업그레이드 이전에 먼저 체험해볼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Laurie Clarke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