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프랑스 VS 벨기에' FIFA가 공개한 4강전 예상 선발 라인업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벨기에 축구 대표팀. 사진=벨기에 축구협회 공식 홈페이지


2018 러시아 월드컵 프랑스와 벨기에의 4강전 예상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프랑스와 벨기에는 11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3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4강전을 가진다.

국제축구연맹(FIFA)는 프랑스와 벨기에의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세계일보

프랑스 공격수 앙투완 그리즈만(왼쪽) 킬리안 음바페. 사진=프랑스 축구협회 공식 홈페이지


프랑스는 주전 골키퍼 위고 요리스가 골문을 지키고 뤼카 에르난데스, 사무엘 움티티, 라파엘 바란, 뱅자맹 파바르가 수비진을 구성한다.

이어 중원에는 은골로 캉테, 폴 포그바와 8강 전 경고 누적으로 결장했던 블레이즈 마투이디가 복귀한다. 공격진은 앙투안 그리즈만, 킬리안 음바페가, 원톱에는 올리비에 지루가 선다.

이에 맞서는 벨기에는 티보 쿠르투아가 골문을 지키고, 얀 베르통언, 빈센트 콤파니, 토마스 베르마엘렌, 토비 알더웨이럴트가 포백 수비를 구성한다. 오른쪽 수비수 토마스 뫼니에가 경고 누적으로 결장한다.

또한 야닉 카라스코, 악셀 비첼, 케빈 데 브라위너, 나세르 샤들리가 중원을 구성하고, 에당 아자르, 로멜루 루카쿠가 투톱으로 나설 것이 예상됐다.

양 팀 모두 핵심 선수들의 결장은 없다. 하지만 벨기에는 토마스 뫼니에를 제외하면 풀백이 강한 편은 아니다. 프랑스는 음바페와 그리즈만을 내세워 측면을 집중 공략할 것으로 예상된다.

벨기에는 강한 센터백 라인을 중심으로 데 브라이너, 아자르를 내세워 아직은 경험이 부족한 프랑스의 포백을 노릴 것으로 전망된다.

뉴스팀 ace2@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