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맥캘란, 새 증류소 설립 기념 한정판 공개 ‘맥캘란 에디션 넘버4’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맥캘란 제공©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에드링턴 그룹의 싱글 몰트 맥캘란은 역사적인 증류소 새 단장을 기념해, ‘맥캘란 에디션 넘버 4(The Macallan Edition No.4)’ 한정판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전했다.

에드링턴 그룹은 한화 2025억 원을 투자해,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 위치한 맥캘란 증류소의 증설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에드링턴 그룹은 이번 증류소 증설 프로젝트를 기념해, 출시된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맥캘란 에디션 넘버4는 맥캘란의 새 증류소에 깃든 장인정신과 1824년 이후 이어져온 맥캘란 위스키 제조에 대한 자부심을 그대로 담아냈다.

이를 위해 맥캘란의 수석 증류 기술자인 ‘닉 새비지(Nick Savage)’가 증류소의 구조에서 영감을 받은 일곱 종류의 오크통을 직접 선별해, 에디션 넘버4 한정판 제조에 동참했다.

증류 업자가 오크통을 선택한 만큼, 싱글 몰트가 갖고 있는 풍미의 구조를 오크통을 통해 잘 표현했다. 무엇보다 맥캘란 증류소에 깃든 장인정신과 선구자적인 디자인, 그리고 맥캘란 제조에 대한 자부심을 엄선된 오크통에서 나오는 개성 강한 맛으로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뛰어난 품질, 천연 색상, 독특한 풍미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맥캘란 오크통의 선별을 위해, 유럽과 미국의 오크통을 조화롭게 활용했다. 일례로 테바사(Tevasa) 지역의 유러피안 셰리 오크통으로 말린 과일의 풍부한 풍미와 스파이시한 우드향과 생강의 조화로 맛의 기초 토대를 다졌다.

여기에 호세 미구엘 마틴(Jose Miguel Martin) 지역과 디에고 마틴(Diego Martin) 지역의 오크통으로 대추야자와 무화과 등의 말린 과일 풍미를 더했으며, 바시마(Vasyma) 아메리칸 셰리 오크통으로 바닐라와 토피, 버터 스카치의 풍미를 자아내며 밸런스를 맞췄다. 은은하게 빛나는 구리가 연상되는 색상과 달콤한 애플 토피사탕향, 균형 잡힌 허니 향이 일품이다.

에드링턴코리아 관계자는 “프리미엄 싱글몰트로 사랑받아온 맥캘란이 역사적인 증류소의 새 단장을 통해 전 세계 싱글몰트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여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이를 기념한 에디션 넘버4가 출시된 만큼, 국내 싱글 몰트 애호가들과 컬렉터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설명했다.

맥캘란 에디션 넘버4는 전 세계적으로 30만 병 출시되어 국내에는 1500병 한정 수량만 판매된다. 알코올 도수는 48.4%, 가격은 부가세 포함 24만 7000원(700㎖)이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