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아프리카TV, 6일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에서 BJ직업설명회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프리카TV가 'BJ직업설명회: Be The BJ'를 진행했다.

아프리카TV는 6일 경기도 동두천시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에서 2~3학년 200여명을 대상으로 'BJ직업설명회: Be The BJ'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BJ직업설명회는 BJ '기뉴다' 박현재와 '춤추는곰돌' 김별의 인사말과 미니 퀴즈 시간으로 문을 열었다.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가 직접 직업으로서 BJ를 소개하는 '4차 산업혁명과 나' 시간을 진행했다. BJ '기뉴다' 박현재와 '춤추는곰돌' 김별은 BJ 토크 콘서트에도 참여해 '나의 직업은 BJ'라는 주제로 직업으로 자리 잡은 BJ에 대한 장점과 BJ가 된 계기 등을 전달했다.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는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측에 별풍선 수익 100만원과 개인 기부금 100만원을 합쳐 총 200만원 장학금을 전달했다. 서수길 대표는 BJ '케빈UP'이라는 이름으로 진행한 개인방송 내 별풍선 수익을 앞으로도 장학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아프리카TV는 BJ직업설명회에 그치는 것이 아닌 실제로 BJ를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BJ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뉴콘텐츠와 관련된 직업학교, 전공학과, 기업·단체와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아프리카TV 플랫폼 소개, 방송기술, 방송 노하우 등 개인방송에 대한 교육과 실습을 진행하며, 유명 BJ와 연계해 멘토링도 이어간다.

BJ직업설명회를 희망하는 학교, 학원 등 교육 단체라면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전자신문

아프리카티비(TV)가 6일 한국문화영상고서 BJ직업설명회 진행했다. (가운데 검은 상의가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