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신곡배달] "잊고 싶지 않아" 故종현에게 보내는 샤이니의 편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샤이니가 故종현을 향한 진심을 전했다.

샤이니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정규 6집의 대미를 장식하는 세 번째 앨범 ‘더 스토리 오브 라이트 에피소드.3(The Story of Light EP.3)’의 음원 및 타이틀곡 ‘네가 남겨둔 말’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샤이니는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아 정규 6집 앨범을 총 3개의 앨범으로 제작, 지난 5월 28일 ‘데리러 가’, 6월 11일 ‘아이 원트 유(I Want You)’를 공개하며 샤이니의 다채로운 감성을 전달한 바 있다.

대미를 장식할 세 번째 앨범은 타이틀곡 ‘네가 남겨둔 말(Our Page)’부터 아련하게 울려 퍼지는 피아노 연주가 돋보이는 ‘투나잇(Tonight)’, ‘레트로(Retro)’, ‘아이 세이(I Say)’, 故‘종현의 목소리가 담긴 스페셜 트랙 락 유 다운(Lock You Down)’까지 총 다섯 곡이 수록됐다.

그 가운데 타이틀 곡 ‘네가 남겨둔 말 (Our Page)’은 서정적인 분위기의 미디엄 템포 R&B 곡으로, 깊은 울림을 주는 일렉트릭 피아노 선율과 희망적인 분위기로 변화되는 리듬, 후반부의 챈트가 어우러져 귀를 매료시킨다.

‘네가 남겨둔 예쁜 말들은/ 한 편의 시가 되어 노래가 되고/ 목소리 날아 너 있는 곳에/ 닿을 거란 걸 우린 알잖아/ 별이 사라진다면 모두 잊혀질까/ 소중했던 널 안아 내 품에/ 끝나지 않은 이 소설의 페이지/ 마지막까지 함께 채울래’

샤이니 멤버들이 직접 참여한 가사에는 곳곳에 故종현을 향한 절절한 진심이 녹아들었다. 비록 지금은 함께 할 수 없지만 멤버들은 늘 그를 생각하며 ‘마지막까지 함께 채워가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멤버들의 담담하고 차분한 목소리가 오히려 더 깊은 감동과 먹먹한 여운을 자아낸다.

종현과의 추억이 너무 또렷해 잊을 수 없다고 이야기하는 네 명의 소년들. 그들은 2008년 5월 25일부터 시작된 빛나는 이야기가 지금보다 더 오래 흘러 퍼질 것이라 다짐하며 10주년을 의미있게 장식했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