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바른미래당 새 원내사령탑에 재선 김관영 당선(상보)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원 26명 투표, 김관영이 과반수 확보…이언주 敗

뉴스1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후보가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토론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18.6.25/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이형진 기자 = 바른미래당 새 원내대표로 재선의 김관영(49) 의원(전북 군산시)이 이언주(46) 의원(경기 광명을·재선)을 누르고 25일 당선됐다.

바른미래당이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원내대표 선거를 실시한 결과, 투표에 참여한 26명 중 과반수가 김 의원을 지지했다.

개표는 김 의원의 득표수가 과반을 넘으면서 중단돼 전체 26명 중 총 몇명이 김 의원을 지지했는지는 알 수 없다.

앞서 김 의원은 이날 의원총회 정견발표를 통해 "젊고 실력 있는 야당, 국민들의 일상을 지키는 정당을 만들겠다"고 한표를 호소했다.

김 의원은 Δ당의 화학적 결합 Δ문재인 정부 견제 Δ대한민국 경제 회복 Δ개헌과 선거제도 개혁 Δ꾸준한 공부를 통한 입법 및 정책 발표로 실용정당 거듭나기 Δ성공적인 후반기 국회 원구성 협상 등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김 의원은 또 본인이 원내대표가 된다면 당 화합을 제1과제로 삼고 민주평화당 활동을 하고 있는 비례대표 의원 3인(박주현·이상돈·장정숙)이 바른미래당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평화당 활동을 하고 있는 비례대표 3인방(박주현·이상돈·장정숙)과 '나홀로 행보' 중인 박선숙 의원 등 4명은 투표에 참여하지 않았다.
pej86@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