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월드컵 첫 골 넣고도 울어버린 손흥민…문 대통령의 '위로'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밤잠 잊고 본 러시아 월드컵, 어제(23일)는 멕시코전을 보고 다들 가슴 먹먹했을 겁니다. 그라운드에 모든 것을 쏟아부었지만, 원하던 결과가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그렇게 기다린 골을 터뜨리고도 울어버렸습니다.

러시아에서, 강신후 기자입니다.



[기자]

손흥민은 경기가 끝난 뒤 라커룸에서도 눈물이 멈추지 않았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위로에도 고개를 떨궜습니다.

[마지막 순간까지 포기하지 않는 그런 모습을 보여줬고요, 또 아마 이번 대회에서 가장 훌륭한 골 또 보여줬잖아요.]

손흥민은 후반 추가 시간 그토록 기다렸던 첫 골을 터뜨렸습니다.

2골 뒤진 상황에서 나온 만회골, 제대로 기뻐할 새도 없이 2분 뒤 종료휘슬이 울렸습니다.

주저앉은 동료들을 먼저 챙긴 손흥민은 그라운드를 빠져나갈 무렵 울음보가 터졌습니다.

아시안컵, 올림픽같은 국제무대마다 아쉬운 눈물을 떨궜기에, 이번 월드컵에서는 울지 않겠다고 다짐했지만 어쩔수 없었습니다.

[손흥민/축구 대표팀 : 저는 아직도 무서워요. 지금 저희가 진짜 잘 준비해도 부족한 데가 월드컵 무대라고 생각하고.]

손흥민은 비록 패했지만 선수들이 최선을 다했다는 것만은 알아줬으면 좋겠다는 말을 덧붙였습니다.

축구대표팀은 멕시코전 패배의 충격을 뒤로 하고 사흘 뒤 열리는 독일전을 준비합니다.

강신후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