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공식입장] 블랙핑크, 英 '오피셜 싱글 톱100' 진입..K팝 걸그룹 최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박진영 기자] 블랙핑크가 아시아를 넘어 유럽 음악 팬들까지 매료시켰다.

22일(현지시각) 영국(UK)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데뷔 첫 미니 앨범 ‘SQUARE UP’ 타이틀곡 ‘뚜두뚜두’는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서 78위를 기록했다.

이와 관련 ‘오피셜 차트’는 공식 SNS를 통해 “축하한다. 블랙핑크는 UK 오피셜 싱글 차트에 진입한 첫 K팝 걸그룹”라고 전하며 블랙핑크의 놀라운 성적을 이례적으로 강조했다.

오피셜 차트가 별도로 축전을 보낼 정도로 블랙핑크는 한국 걸그룹 최초로 영국 메인 차트에 진입하는 영광을 안았다. 미국의 '빌보드', 일본의 '오리콘'과 함께 세계 3대 음악 차트로 꼽히는 영국의 '오피셜 차트'에서 블랙핑크가 당당히 이름을 빛내며 K팝의 위상을 널리 알렸다.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뽐낸 블랙핑크는 국내에서도 뜨거운 인기 몰이 중이다. 10일째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점령하는가 하면,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8일 만에 9천만뷰를 돌파하며 국내 걸그룹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이와 함께 지난 23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컴백 후 첫 1위를 거머쥔 뒤 이어 오늘 SBS ‘인기가요’에서도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블랙핑크는 “블링크 덕분에 1위를 차지했다”고 팬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내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는 블랙핑크 되겠다”고 강한 다짐을 내비쳤다.

하반기 국내 가요계를 휩쓸고 있는 블랙핑크는 4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일본 오리콘 디지털 앨범 주간차트 1위, 레코초쿠 앨범 데일리 랭킹 1위,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5관왕 등 해외에서도 경이로운 성적들을 거두고 있다.

미국 유수의 언론 빌보드와 포브스는 “블랙핑크가 혁명을 시작하고 있다”, “첫 미니 앨범으로 괄목할만한 대기록을 세우고 있다”고 집중조명 한 바 있다.

하루가 다르게 신기록을 쏟아내고 있는 블랙핑크는 오늘(24일) 오후 7시 분당 AK플라자에서 팬사인회를 열고 팬들과 특별한 추억을 쌓는다. /parkjy@osen.co.kr

[사진] 오피셜 차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