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FIFA 회장 환담 文대통령 "월드컵 남북공동개최 점점 현실화"(종합2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판티노 회장 "지금부터 준비해야, 대통령이 부르면 언제든지 달려가겠다" 문대통령, 손흥민 손잡고 "파이팅"…"이번 대회 가장 훌륭한 골" 격려

연합뉴스

[월드컵] 피파 회장 만난 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 대 멕시코의 경기를 관전한 문재인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각) 전반전이 끝나고 잔니 인판티노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과 환담하면서 "회장님을 처음 만나 월드컵 남북 공동개최를 말했는데 그게 점점 현실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인판티노 회장은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면서 "대통령이 부르면 언제든지 달려가겠다"고 화답했다.

인판티노 회장은 또 "대통령이 남북 공동개최를 말씀하신 게 불과 1년 전이었는데 그때만 해도 실감 나지 않았으나 그 사이에 많은 일이 일어났다"며 "아주 많은 일을 해내셔서 모든 사람이 대통령을 사랑한다"고도 했다.

인판티노 회장은 "한국뿐만 아니라 한국 밖의 사람들, FIFA 관련자들뿐 아니라 축구와 무관한 사람도 대통령을 사랑한다"면서 "대통령의 열성과 집요함, 그리고 추구하는 가치가 힘을 발휘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한국에 곧 가겠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이날 경기가 열린 로스토프나도누의 로스토프 아레나 귀빈석에서 부인 김정숙 여사와 나란히 붉은 머플러를 두르고 경기를 관람했다.

문 대통령은 전반전 종료 직후에는 관전평을 내놓으며 "2∼3번 기회가 있었는데 아주 아쉽다"고 했고, 인판티노 회장이 "그래도 아직 후반이 남아있다"고 하자 "한국이 뒷심이 강합니다"라고 받으며 웃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경기가 끝나고 한국 대표팀이 2대1로 패하자 선수 라커룸으로 이동해 선수들과 코치진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선수들과 일일이 악수를 한 뒤 "많이 아쉬울 텐데, 그러나 최선을 다했다"며 "마지막 순간까지 포기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고 격려했다.

특히 손흥민의 후반 만회 골에 대해서는 "아마 이번 대회에서 가장 훌륭한 골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승패와 상관없이 한 경기 더 남았고, (다음 경기 상대인 독일은) 세계 랭킹 1위 팀인데 끝까지 최선 다해달라"라며 "국민도 다들 아쉬울 텐데 그래도 여러분이 최선을 다했다고 자랑스러워 할 것"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눈물을 흘리고 있는 손흥민의 손을 잡고 함께 "파이팅"을 외치기도 했다.

청와대는 국내에서 개최된 2002년 한일 월드컵을 제외하고 해외에서 열리는 한국 대표팀의 월드컵 경기를 대통령이 직접 관전하고 선수단을 격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청와대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한국과 멕시코전은 뜨거운 90분이었다. 문 대통령도 한국에서 새벽까지 열띤 응원을 보낸 국민과 한마음으로 경기장에서 선수들을 응원했다"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달려준 대한민국 선수들과 코치진 모두 고맙다"고 격려했다.

연합뉴스

[월드컵] 손흥민 격려하는 문 대통령



kj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