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ST월드컵이슈]손흥민 위로한 문재인 대통령 "최선 다한 선수들 고맙다"

댓글 1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신태용호를 위로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월드컵 대표팀은 24일(한국시간) 오전 0시 러시아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2차전에서 멕시코에 1-2로 졌다.

앞서 조별리그 1차전에서 스웨덴전에 0-1로 졌던 한국은 2패를 기록하며 F조 최하위로 처졌다. 한국은 마지막 3차전에서 '디펜딩 챔피언' 독일을 크게 이기고, 멕시코-스웨젠전 결과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에 처했다.

이날 손흥민은 경기 내내 한국 공격의 선봉에 섰다. 0-2로 뒤진 후반 추가시간에는 날카로운 왼발 중거리 슈팅으로 만회골을 터뜨리기도 했다. 지난 2014 브라질 월드컵에 이어 두 대회 연속골을 터뜨린 순간이었다. 그러나 경기는 한국의 1-2 패배로 끝났고, 손흥민은 경기 뒤 감정이 북받친 듯 눈시울을 붉혔다.

이날 한국 대표팀을 응원하기 위해 현장을 찾았던 문재인 대통령은 손흥민과 신태용호 전원을 위로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러시아 국빈방문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지난 21일 러시아에 방문했으며, 일정 마지막 날인 24일 한국-멕시코전이 열린 로스토프 아레나를 찾았다.

문재인 대통령은 경기 내내 신태용호를 응원했으며, 경기가 끝난 뒤에는 직접 라커룸을 찾았다. 청와대 SNS는 라커룸을 방문한 문 대통령의 사진과 함께 "문재인 대통령이 라커룸을 찾아 신태용 감독과 코치진, 23명의 국가대표 선수들을 격려했다"면서 "조현우 골키퍼의 외침대로 끝까지 포기않고 최선을 다해 달려준 대한민국 선수들과 코치진 모두 고맙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002 한일 월드컵을 관전한 김대중 전 대통령에 이어 월드컵을 관전한 두 번째 대통령이 됐다. 원정에서 열린 월드컵을 관전한 것은 문 대통령이 최초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