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한국-멕시코] 신태용 감독 "전반 PK 아쉬워…독일전 최선 다하겠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채정연 기자] 멕시코를 상대로 패했지만, 신태용 감독은 남은 독일과의 경기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24일 자정(한국시간) 러시아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2차전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1-2로 패했다.

한국은 멕시코를 상대로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손흥민-이재성 투톱 카드를 꺼내들었다. 문선민과 이재성이 양 날개를 담당했고 기성용, 주세종이 중원을 지켰다. 김민우, 김영권, 장현수, 이용이 후방으로 지켰고 골문은 조현우가 지켰다.

한국은 전반 빠른 공격 전개와 역습으로 멕시코의 골문을 노렸다. 그러나 전반 25분 장현수의 반칙으로 멕시코에게 페널티킥을 내줬고, 키커 벨라가 골을 성공시키며 리드를 내줬다. 후반 치차리토에게 추가 실점하며 패색이 짙어졌다. 후반 추가시간 손흥민 만회골이 위안이었다.

신태용 감독은 패배 후 "나름대로 준비한 부분은 잘 됐다. 초반 페널티킥을 주면서 경기가 힘들어진 점이 아쉽다"고 평했다.

남은 독일전에 대해서는 "오늘과 같은 투혼으로 선수단과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우리 팬들이 밤늦게까지 응원해주신 것 알고 있다. 물러서지 않고 남아있는 3차전에서 국민들 실망시키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obelia12@xportsnews.com / 사진 ⓒAFPBBNews=News1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