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한국-멕시코] 손흥민-이재성 투톱, 문선민-주세종 깜짝 선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로스토프나도누(러시아), 강필주 기자] 멕시코전에 나설 한국의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손흥민(토트넘)과 이재성(전북)이 공격 선봉에 선다.

한국은 24일(한국시간) 오전 0시 러시아 로스토프 아레나서 멕시코와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2차전을 벌인다.

한국과 멕시코의 온도 차는 상당하다. 한국은 승리가 절실했던 스웨덴과 1차전서 0-1로 지며 16강행에 먹구름이 끼었다. 멕시코는 우승후보 독일을 1-0으로 꺾으며 기세를 올렸다.

스웨덴전 선발 명단과 비교해 3명이 바뀌었다. 김신욱(전북) 대신 문선민(인천)이 깜짝 선발 출전해 우측 날개로 뛴다. 포메이션은 손흥민과 이재성이 투톱으로 나서는 4-4-2다. 손흥민의 투톱 파트너로 활약했던 황희찬은 좌측면 날개로 나선다. 중앙 미드필더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이 빠지고 주세종(아산)이 포함됐다. 부상자 박주호(울산)의 대체자로는 김민우(상주)가 낙점됐다.

이 외 스웨덴전에 선발 출격했던 기성용(스완지 시티), 김영권(광저우 헝다), 장현수(FC도쿄), 이용(전북), 조현우(대구) 등 핵심 자원 5명도 다시 한 번 신태용 감독의 선택을 받았다.

한국은 멕시코를 잡은 뒤 독일과 최종 3차전서 최소 무승부 이상을 거둬 16강에 오른다는 계산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로스토프나도누(러시아)=지형준 기자 /jpnews@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