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유승민 "보수 위기…JP '힘 합치라' 말했을 것"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추상철 기자 = 고 김종필 전 국무총리가 향년 92세로 별세한 23일 오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된 빈소에서 유승민 바른미래당 전 공동대표가 조문을 하고 있다. 2018.06.2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지현 기자 = 유승민 전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23일 "보수가 완전히 폐허가 된 상태에서 서로 작은 차이를 극복하고 큰 목표를 향해서 힘을 합치라고 (김종필 전 국무총리가) 말씀하지 않았겠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된 김 전 총리 빈소를 같은 당 지상욱 의원과 함께 방문했다.

유 전 대표는 조문 직후 보수의 위기에 김 전 총리에게 배울 점이 있느냐는 물음에 이 같이 답했다. 그는 그러면서 "늘 작은 차이보다 큰 목표를 중시했던 분"이라고 말했다.

유 전 대표는 "작년에 마지막으로 찾아뵀을 때만 해도 굉장히 정신이 맑으셨는데 갑자기 이렇게 소식을 접하게 돼 황망한 마음을 갖고 달려왔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고인의 명복을 빈다. 고인의 인생이 대한민국의 격동의 역사 그 자체라 생각한다"며 "잘하거나 잘못되거나 다 우리 역사고, 정말 치열한 인생을 살다가 가셨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특히 대한민국 산업화와 민주주의 발전과 함께 평생 내각제를 신봉하고 주장해온 분"이라며 "그만큼 의회 민주주의에 대한 남다른 신념을 갖고 계셨던 분이 가셔서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fin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