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언제까지 꼬이는 선 놔둘래?" 전자제품도 '무선'이 대세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BOOST UP™ 무선 충전 패드 F7U027 이미지 /사진=벨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 소비자들은 제품을 단순하고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을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자리잡고 있는 전자제품 업계의 키워드는 ‘무선’이다. 청소기에서 시작된 무선 트렌드는 선풍기, 공기청정기 등의 생활가전뿐 아니라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충전기, 스피커, 노트북 등의 전자제품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무선 전자제품은 불필요한 엉킴이 없고 편리함으로 효율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일상 생활에 있어 선 없는 전자제품의 편리함은 이제 더 이상 거스를 수 없는 흐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벨킨 ‘BOOST↑UP™ 무선 충전 패드 F7U054 & F7U027’
하루 동안 가장 자주 사용하는 전자제품 중 하나인 스마트폰은 지속적인 충전이 필요하다.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벨킨은 충전을 자주하는 이들을 위해 편리한 무선 충전과 아이폰 고속충전이 가능한 ‘BOOST↑UP™ 무선 충전 패드 F7U054’를 최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애플과 제휴를 통해 만든 애플 스토어 독점 판매 제품으로 애플 팬들이 선호하는 디자인과 아이폰 X, 아이폰 8 플러스 및 아이폰 용으로 최적화된 무선 충전기이다. 스테인레스 스틸과 가벼운 크롬 마감이 특징이며, 부드러운 무광택 표면으로 스마트폰이 미끄러지지 않는다.

또한, 안전 충전 위한 Qi 정식 인증과 함께 인공지능 무선 충전 칩셋이 성능과 효율성을 제어해 오작동 발생 가능성이 더 적으며, 과도한 열을 감지할 경우, 과열 보호센서를 통해 발열을 제어해 자동으로 충전을 종료한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
무선가전의 원조는 청소기다. 무선청소기 시장을 개척한 영국 기술 기업 다이슨은 올해 신제품인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다이슨 디지털 모터 V10을 비롯한 다이슨의 최신 기술을 탑재한 강력한 무선 청소기다.

다이슨의 최신 디지털 모터 V10은 기존 다이슨 모터 V8의 절반 정도 무게로 매우 가볍지만, 최대 12만5000rpm의 속도와 함께 다이슨 모터 중 가장 빠르고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면서도 지능적으로 성능을 조정한다. 또한 프리필터(pre-motor filter)와 포스트 모터 필터(post-motor filter)가 결합해 모터를 감싸 안는 듯한 구조로 하나의 유닛처럼 배치해 여과 기능을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눈에 잘 보이지 않는 0.3마이크론 입자 크기의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99.97% 잡아내 보다 깨끗한 공기를 배출한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